코스메카코리아, 제11회 대휴(大休)뷰티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코스메카코리아, 제11회 대휴(大休)뷰티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8.11.0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 아이디어, 화장품 시장 선도 제품으로 발굴하여 상용화 예정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 코스메카코리아(회장 조임래)가 시장에 선보이지 않은 차별화 된 화장품 개발을 위한 노하우와 상상력을 집결하는 ‘제 11회 대휴 아이디어 공모전’을 성료했다.

지난 7일,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진행된 ‘제 11회 대휴 아이디어 공모전’ 대회에서는 75개의 출품작 중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20개의 팀이 프레젠테이션을 통한 2차 경합을 벌였다. 대휴 아이디어 공모전은 ‘클 대(大)’에 ‘아름다울 휴(休)’ 라는 뜻을 가진 조임래 회장의 호를 사용하여, 세상에 ‘큰 아름다움’을 펼쳐보자는 코스메카코리아의 취지를 담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2013년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대휴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2회 정기 개최하여 R&D 전문 기업으로서의 제품 개발 경쟁력을 높이고 있으며, 2015년부터는 젊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도 확대 개최하여 소비자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상용화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도 용기 디자인에서부터 R&D 아이디어, 상품 기획, 브랜드 네이밍까지 화장품에 대한 전방위적인 아이디어들이 총망라 되었다. 수상작은 사내 임직원부문과 대학(원)생 부문으로 나뉘어, 독창성과 시장성, 실현가능성, 투자비용, 개발응용 등의 심사의원 평가 항목을 취합한 결과 선정되었다.

조임래 회장은 강평에서 “코스메카코리아는 앞으로도 글로벌 뷰티 시장의 흐름을 선도하는 메가 히트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에 출품된 모든 아이디어들이 좋은 옷을 입어 고객을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탄생하길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코스메카코리아는 융복합화 제품인 3중 기능성 BB크림을 세계 최초로 개발, 화장품 카테고리에 BB크림이라는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며 국내외 신시장 창출 및 BB크림 열풍을 선도해왔다. 그 후로도 비씨데이션, 톤업크림, 블룸파우더 등 기발한 아이디어와 탄탄한 기술력이 결합된 제품 개발에 잇달아 성공하며 히트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