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안전성 연구 동향과 프랑스&일본인 피부 특성 한자리에
화장품 안전성 연구 동향과 프랑스&일본인 피부 특성 한자리에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8.11.0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2018 화장품 과학 기술 세미나 개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남권・이하 ‘연구원’)은 오는 11월 28일 양재 aT센터 그랜드 홀에서 ‘화장품 과학기술 세미나(부제 : 국가별 피부특성 연구 및 화장품 안전성 확보 방안)’을 개최한다.

본 행사는 오전과 오후 각각 국가별 피부특성은행 구축 심포지엄과 화장품 안전성 심포지엄으로 연이어 진행하며, 올해 진행한 사업 결과 및 관련된 연구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국가별 피부특성은행 심포지엄에서는 올해 구축 국가인 프랑스(파리), 일본(도쿄)에 대해 피부측정 결과와 화장품 이용행태에 대해 발표하고, 기구축 국가의 피부측정 정보를 활용한 분석과 기업의 연구 사례에 대해 소개한다.

이어 진행되는 화장품 안전성 심포지엄에서는 국내의 화장품 원료 안전성 평가 및 동물대체 시험에 대해 소개하며, 천연원료에 대한 동물대체시험결과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연구원에서 구축한 안전성 예측시스템(Cosmetic ingredients Safety Prediction system) 사용 방법 및 활용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에 참석을 희망하는 화장품 기업 관계자 및 학계 연구자는 연구원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allcos.co.biz)→교육·세미나]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교육 신청 시 각각 교육을 신청을 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안전성연구팀 양성민 연구원 (031-831-5661, e-mail : yangsm@kcii.re.kr)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