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made 제품의 원천은 '고급 원료'
well­made 제품의 원천은 '고급 원료'
  • 최영하
  • 승인 2018.10.2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로칸 오일 마케팅 디렉터 권성조 이사
모로칸 오일 마케팅 디렉터 권성조 이사
모로칸 오일 마케팅 디렉터 권성조 이사

오일 제품을 헤어에 바른다는 것은 다소 거북한 상상일 당시, 그 이미지를 깨고 제품에 대한 연구로 당당히 오일 제품을 출시한 곳이 있었다. 바로 ‘모로칸오일’. 남들이 선뜻 시도하기 힘들었던 제품 하나로 미용 산업에 새로운 범주를 도입하게 만들었고 이제는 헤어용품과 바디용품까지 취급하는 회사로 성장했다. 모로칸오일의 설립자 카르멘 탈은 외국여행을 하던 중 염색 시술을 받고 모발이 심하게 손상된 후 우연히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의 강력한 효능을 체험했다고 한다. 손상모가 즉시 부드럽고 손질하기 편한 모발로 바뀌는 것을 목격한 그는 이때부터 아르간 오일에 빠졌다. 이렇게 탄생하게 된 브랜드 ‘모로칸오일’, 그리고 핵심 원료인 ‘아르간오일’에 대해 모로칸오일 마케팅 디렉터 권성조 이사를 만나 더 자세히 들어봤다.    

Q.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헤어·바디 전문 회사인 모르칸오일은 비교적 짧은 기간에 좋은 미용브랜드로 성장했다. 그 비결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창시자 카르멘 탈이 여행하다가 모로코 지역에서 헤어 시술을 받고 손상을 심하게 입어, 그 지역에서 트리트먼트를 받게 됐다. 전통적 아르간 원료로 케어를 받았는데 즉각적인 효과에 놀랐다. 실제로 증명된 원료를 사용했던 게 가장 큰 요인이 됐다고 생각한다. 아르간 오일은 전세계 오직 두 곳에서 구할 수 있는 원료이며 그 중에서도 최상의 오일을 사용하기에 보다 좋은 제품이 탄생하고 그것이 인기로 이어졌다.

또 10여 년 전만해도 머리에 오일을 바르는 것은 다소 생소한 일이었다. 하지만 제품에 대한 자신감 그리고 도전에 대한 믿음으로 오일로 케어하는 제품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고, 이에 소비자 부흥 역시 따랐다. 아무도 하지 않았던 시장을 개척했고 그 시장을 선점한 것도 하나의 성공 요인이다.

Q.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가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손상모에 확실한 효과를 준다는 평들이 많은데 이 제품의 강력한 특징은 무엇인가

아르간 오일 자체가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E, 비타민B가 많이 들어있고, 성분이 좋기 때문에 모발손상 회복이 빠르다.

Q. 바디 제품은 어떤 제품이 반응이 가장 좋은가. 

프로페셔널로 알려졌으나 리테일 시장에서도 니즈가 있어 백화점과 면세점에 유통 중이다. 부드러운 로션 타입의 바디 수플레, 스크럽 제품인 바디 버프 등 여러 제품 가운에 가장 인기 제품은 드라이 바디 오일 제품이다. 아무래도 오일 기반의 브랜드이기에 오일 제품이 인기가 좋으며, 보습에 확실한 효과가 있다.

Q. 만족할 만한 헤어제품을 찾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다. 헤어케어 제품을 고를 때 어떤 점을 위주로 보면 도움이 될지 Tip이 있다면?

많은 소비자들이 성분을 확인하시듯 기본적으로 유해성분이 없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다만 유해성분이 없다는 것은 자연친화적이기 때문에 성분 특성으로 인해 거품이 안 날 수 있고, 부드럽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또한 가는 모, 굵은 모, 염색·펌 손상모 등 각각 본인의 타입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시중에 두피·제품 탈모 제품도 많다. 탈모 제품의 효과가 직접적으로 증명된 제품은 아직까지는 없다고 하니 참고하면 된다. 끝으로 두피 케어 제품을 너무 자주 쓰는 것도 오히려 자극이 될 수 있다. 제품 자체가 기본 적으로 깨끗하게 씻긴다는 느낌이 강해야 되니까 너무 자주 사용하는 것은 삼가는 게 좋다. 

Q. 국내외 막론하고 좋은 제품들이 많이 개발되고 있다. 앞으로 화장품 시장에서 특히나 헤어 제품이 나아가야할 방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프로페셔널 브랜드가 해외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브랜딩이 중요하다. 그러나 국내 제품들은 브랜딩화가 잘 되지 못하고 있고, 단기적 이익에 집중하는 것이 사실이다. 기업가 정신을 갖고 5-10년을 바라봐야 프로패셔널 시장에서는 국내 브랜드가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 국내 시장에서 소비자 마음을 얻고, 동남아 시장, 인도 시장부터 점진적으로 글로벌 진출할 수 있게 노력해 수출을 많이 할 수 있는 기반이 다져졌으면 좋겠다.  

Q. 하반기 모로칸오일의 여러 가지 계획이 궁금하다.

아르간 오일을 미세하게 분자화 시켜 영양 성분이 모발에 더욱 잘 침투하고 보호막을 형성해 색소가 씻겨 내려가지 않도록 도와주는 특허 신기술 아르간 아이디와 컬러 링크 기술이 적용된, 컬러 컴플리트 라인을 오는 29일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론칭 이벤트와 스타일리스트를 위한 쇼 진행할 예정이다. 론칭을 기념한 카카오 헤어숍 연계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