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츠한불, 과채류 발효 화장료 조성물 및 제조방법 특허 취득
잇츠한불, 과채류 발효 화장료 조성물 및 제조방법 특허 취득
  • 윤경선
  • 승인 2018.10.1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효능의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일 예정

글로벌 종합화장품 기업 잇츠한불(대표이사 홍동석)은 과채류 발효물 제조방법 및 과채류 발효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과채류 발효물은 바이오 발효 생즙으로 용재 및 유기용매를 하지 않고, 과채류를 통째로 발효 후 숙성과정을 거쳐 전체적으로 즙을 짜낸 발효 생즙이다. 과일과 채소에 함유된 모든 생리활성물질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기존의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아 안전하고 공정 과정에서의 과일 및 야채류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무기질,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성분 등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이러한 바이오 생즙 조성물은 보습과 피부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유산균으로 발효를 하여 과채류의 성분과 배양물의 유효성분이 증가하고, 저분자화된 펩타이드, 플라보노이드 등의 유효성분이 좀 더 효과적으로 피부로 다량 흡수되어, 기존의 추출물 보다 항산화 효과, 콜라겐 합성 촉진 효과, 주름개선효과, 미백효과, 보습효과, 피부자극 완화효과 등이 우수하다.

잇츠한불 종합연구원 심재곤 원장은 본 연구 결과를 통해 얻은 과채류 생즙(바이오즙 Bio-Zeup) 성분이 항산화, 항노화, 미백, 보습, 피부자극을 완화 효과가 우수하게 나타나 저자극의 바이오화장품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활성성분임을 확인했다향후 다양한 피부개선 화장품에 적용하여 차별화된 효능의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잇츠한불에서는 이 과채류 발효물 특허를 통해 슈퍼푸드로 알려진 파프리카에 통째로 락토바실러스(유산균)을 접종하여 발효하였으며, 이를 이네이처 브랜드의 바이오즙 시트마스크에 적용하였다. 생즙 형태로 얻은 파프리카 바이오즙을 적용한 제품에 대해 소비자들의 신선한 반응이 확인됨에 따라, 향후 다양한 바이오 화장품 제품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