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얼, 한국-태국 수교 60주년 기념 ‘한국 우수상품전’ 참가
아리얼, 한국-태국 수교 60주년 기념 ‘한국 우수상품전’ 참가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8.10.0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 시장 유통망 확대에 나설 계획

글로벌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아리얼(Ariul)’이 한국-태국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방콕 바이텍 전시장에서 열린 ‘2018 방콕 한국 우수상품전에 참가했다. 이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KOTRA)가 국내 우수한 제품력을 가진 기업을 신 남방 정책으로 주목 받고 있는 아세안 시장에 전략적으로 공략할 수 있도록 기업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전시회다.

올해는 양국 수교 6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로 다양한 경제문화 이벤트가 개최되면서 한국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3일부터 5일까지 계속되는 방콕 한국 우수상품전은 화장품과 식품 등 유망 소비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엄선된 105개 우수 중소 중견기업이 참가했다.

또 아세안 회원국가 인근의 총 14개국 1천여 개 바이어도 전시회에 참여해 우리 기업과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11천 개의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운영하는 태국 최대 기업 CP ALL, 태국 대표 백화점 유통기업인 센트랄 그룹 등 대표 유통기업이 참가해 우리 기업과 입점 상담도 한다.

아리얼은 지난 6월 태국 대표 H&B인 이브앤보이(EVEANDBOY) 씨암스퀘어원, 메가방나, 방카피 등 다섯 개 매장에 입점, 태국 현지 셀러브리티와 함께 아리얼 데이를 진행, 론칭 행사를 가진 바 있다. ‘씨암 스퀘어는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어 태국 현지인은 물론, 관광객 사이에서도 주목 받는 쇼핑 명소이며, ‘메가 방나는 태국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몰이다.

아리얼은 이미 미국 CVS 파머시 5500여 개 매장과 파리 쁘렝땅 백화점, 미국 메이시스 백화점,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에 입점한 저력 있는 브랜드다. 이번 태국 이브앤보이 입점을 시작으로 향후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 동남아 시장 유통망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