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풍성한 뷰티 행사…결과는 ‘미지수’
10월 풍성한 뷰티 행사…결과는 ‘미지수’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18.10.0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 없는 행사성 색깔보다는 내실이 중요”

하반기 본격적인 서막을 올리는 10월, 화장품 업계에는 다채로운 뷰티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2018 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를 시작으로 4개의 굵직한 엑스포·박람회가 열릴 가운데, 지난해 보다 실적 부문에서 성장한 행사 결과가 나올지는 미지수다. 

먼저, 10월 4일 막을 올린 ‘2018 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는 3일간 서울 COEX에서 개최됐다. 이어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2018 대한민국 뷰티박람회’가 킨텍스에서 개최되며,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충북 청주 오송역에서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열린다. ‘2018 제주천연화장품&뷰티박람회’도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제주한라대학교 컨벤션 센터에서 개막을 앞두고 있다. 

다양한 뷰티 행사를 앞두고, 주최 측들은 홍보 모델을 기용하거나 깜짝 이벤트를 하는 등 사전 홍보에 적극적인 공세를 펼치고 있다.

하지만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는 “성과 없는 행사성 색깔보다는 내실이 중요하다”고 업계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투자되는 예산만큼 실질적인 결과치도 있어야 한다는 것. 

사실상 매년 열리고 있는 행사를 두고 ‘보여주기 식’ 행사로 아쉬웠다는 지적은 해마다 보완해야 할 점으로 남아 왔다. 

업계 전문가들은 “국·내외 방문객들의 원활한 방문을 위해 전시장 입지 조건도 다시 재정비해보고, 해외 바이어 초청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실제 방문으로 이어지게, 나아가 매년 재방문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한다. 
 
또 중소기업의 수출 통로가 부족한 상황에서 중소기업들에게 직접적인 판로개척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개선돼야 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10월부터 연이어 개최될 행사들이 그간 준비해온 만큼 좋은 성과로 이어질지, 아니면 변화가 필요한 시점인지 이목이 집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