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긋불긋한 피부, 커버할까요 케어할까요?
울긋불긋한 피부, 커버할까요 케어할까요?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18.09.2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칸타 TNS 결과…2039 여성 중 72% 붉어지는 피부로 고민

최근 국내 여성들 중 붉어지는 피부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여론조사 기관인 칸타 TNS에 따르면 650명의 2039 여성 중 붉어지는 피부와 관련된 고민을 가진 여성은 전체 중 72%를 차지했으며, 그 외 모든 연령대에서 피부톤/색소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피부가 붉어지는 원인은 피부의 온도변화, 감정의 변화, 음식, 폐경 등 매우 다양하다. 환절기 급격하게 쌀쌀해진 날씨와 큰 일교차로 인해 혈관이 수축 팽창하면서 피부가 붉어지기도 하고, 미세먼지에 의해 작은 자극에도 쉽게 피부에 열이 오른다. 이외에도 피부 관리를 받은 후, 세안이나 샤워를 한 후, 또는 스트레스 등의 정서적인 변화로 인해 피부가 울긋불긋해지는 현상을 겪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이런 내적·외적 원인에 의해 민감해져 붉어지는 피부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족욕, 반식용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거나 자극적인 음식 및 음주를 자제하고, 피부과에서 시술의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바쁜 현대 여성들은 집에서 간편하게 케어하거나 이를 커버할 수 있는 화장품에 관심을 돌리는 추세다. 최근 붉은 피부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증가하면서 화장품 업계에도 관련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며 주목 받고 있다.

유럽에서는 붉어지는 피부가 대중적인 피부 고민인만큼 이를 집중 개선하는 제품들 역시 일반화되어 있다. 그 중 유럽 No.1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한 아벤느 ‘안티-레드니스’ 라인이 국내에 출시됐다는 반가운 소식이다. 세럼과 수딩 마스크 2종으로 구성된 안티-레드니스 라인은 다양한 외부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지는 피부를 집중케어 하는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특히 피부과학을 담은 유럽 No.1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아벤느에서 출시했다고 하니 민감 피부도 사용이 가능한 것.

안티-레드니스 세럼은 자연유래 고농축 루스커스 추출물을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에 편안함을 선사하며, 고기능 앰플 타입의 텍스처가 끈적임 없이 피부에 흡수된다. 아침, 저녁 세안 후 에센스·세럼 단계에서 사용하면 되고, 고민되는 부위에는 도톰히 레이어링 하듯 덧바르면 더욱 좋다. 안티-레드니스 수딩 마스크는 외부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지는 피부의 급속 진정 및 집중 케어를 돕는 쿨링 마스크다. 얼굴에 도톰하게 펴 바르고 10분 뒤 미온수로 가볍게 세안하거나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얹고 자는 슬리핑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지난 3월 tvN 예능 프로그램 ‘인생술집’에 출연한 가수 홍진영이 메이크업에 사용한 파운데이션과 컨실러가 화제를 모았다. 술을 마신 뒤 온몸이 새빨개졌지만 얼굴은 하얗게 유지가 되어 사용한 제품에 대한 문의가 쏟아졌던 것. 이에 홍진영은 유튜브 방송을 통해 사용했던 메이크업 제품을 공개했고, 특히 평소 붉은 피부를 완벽하게 가리기 위한 방법으로 컨실러 사용팁을 소개하며 같은 피부고민을 겪는 여성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붉은 피부를 빠르게 가리고 싶다면 지속적인 스킨케어와 함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스킨케어 제품은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일정기간 이상 꾸준히 사용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붉은 피부를 말끔하게 커버할 수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찾고 있다면, 가수 홍진영이 론칭한 ‘홍샷’ 브랜드에 주목해보자, ‘홍샷’은 론칭과 동시에 홈쇼핑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큰 화제를 모으는 중이다. 파운데이션, 컨실러 팩트, 민낯크림, 틴트 4개 라인을 먼저 선보인 홍진영은 완벽커버, 지속력을 가장 중요시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