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올 닥터스오더, 기능성 화장품으로 EU 인증 획득
자올 닥터스오더, 기능성 화장품으로 EU 인증 획득
  • 윤경선
  • 승인 2018.09.2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너지 부스터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획득

자올의 탈모&두피 케어 브랜드 자올 닥터스오더가 기능성 화장품으로 EU 화장품 안전성 평가위원회(SCCS)의 안전성 평가서(Cosmeric Product Safety Report)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EU SCCS의 안전성 평가서는 유럽 시장 판매를 위한 필수 인증이다.

EU(유럽연합)는 유럽에서 판매되는 화장품에 대해 안전 보고서 등록을 의무화하며, 동물실험 원료 사용 금지, 성분별 MSDS 요청 등 매우 까다로운 인증 절차를 통해 유럽 내 유통되는 화장품의 성분과 원료를 관리통제하고 있다. EU 미가입 유럽 국가에서도 해당 인증을 인정할 정도로 철저한 검증 절차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기능성화장품으로 EU SCCS의 안정성 평가서를 획득한 제품은 자올 닥터스오더 시너지 부스터와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의 총 2개 품목이다. 두 제품은 과거 의약외품으로도 EU SCCS의 안정성 평가서를 획득한 바 있다.

또한 EU 화장품 규정에 따른 CPNP(Cosmetic Product Notification Portal) 등록도 마쳤다. CPNP 역시 유럽 외의 화장품 브랜드들이 유럽에 화장품을 수출유통판매하기 위해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절차로 세계적으로 엄격하고 까다로운 유럽연합 규정에 맞는 화장품 안정성을 승인하는 시스템이다.

자올 닥터스오더는 리셋 스칼프 루틴을 제안하며 씻어내는 샴푸에만 집중되었던 탈모 시장에 두피 관리용 기능성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론칭 2년 만에 두바이 시트러스 TV 홈쇼핑 진출, 글로벌 유통사 아폴로와 아시아 4개국 수주 계약, 덴마크 유통사 뉴헬스3년 간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품질을 인정받았다. 자올 측은 주력 제품들의 EU 인증 획득이 유럽 화장품 시장 진출 성공에 중요한 포석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민경선 자올 대표는 이번 EU 인증을 통해 아시아 시장은 물론 화장품의 본고장 유럽에서도 브랜드의 입지를 넓히기 위한 계획을 실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