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중견 K-뷰티, 선진시장 진출 박차
중소중견 K-뷰티, 선진시장 진출 박차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8.09.1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코트라 ‘2018 K-beauty in USA’ 개최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중소중견 화장품 기업의 선진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 뉴욕(12일)과 올랜도(14일~17일)에서 대형 바이어 초청 수출 투자설명회(로드쇼)를 연이어 진행한다.

이 행사는 프리미엄 소비재 브랜드 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브랜드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참여 기업은 연초부터 사회관계망(SNS) 마케팅 등을 진행해 현지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왔으며 이번 수출 상담을 통해 구매인 발굴에 나선다.

화장품은 한류 확산과 더불어 한국 수출구조 혁신의 선두주자*로 성장했으나, 중화권 편중 수출구조 및 중소중견기업 제품의 우수한 품질에 비해 낮은 브랜드 인지도 등이 한계로 지적되고 있다.

이에 산업부와 코트라는 뉴욕의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우수제품의 브랜드 육성(인큐베이팅)을 단계별로 지원하고, 중화권 및 아세안에 비해 수출비중이 낮은 미국과 유럽에서 수출투자설명회(로드쇼)를 2017년에 이어 2회째 개최해, 정례화를 추진했다.

9월 12일 뉴욕에서는 우리기업 20개사가 미국 화장품 분야 주요 바이어 60개사와 200건의 수출상담을 진행하고, 뒤이어 개최되는 케이(K)뷰티 컨퍼런스에서 ‘미국 뷰티 트랜드’와 ‘K-뷰티 브랜드 성공전략’ 등을 논의한다. 또한 14일부터 17일까지 올랜도에서 미국 유통망협회(GMDC)의 뷰티․헬스분야 컨퍼런스에 우리 기업 15개사가 참가하여 56개 대표 유통기업과 수출상담을 진행한다.

작년에 이어 미국 유통망협회(GMDC)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주식회사 모임’은 “개별 기업의 접근이 어려운 대형유통망과의 상담을 통해 미국 드럭스토어 매장 5,500여개에 입점했다며”며 “지속적인 참여를 통해 바이어와 장기적인 관계구축을 희망한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산업통상자원부 박덕렬 무역진흥과장은 “작년에 이어 2회째 미국에서 화장품 기업 수출로드쇼를 개최하면서 참여기업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 개선점을 마련,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참가기업의 수출 20% 이상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향후 지속적인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기업에 종합 성장사다리를 놓아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