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예민해진 피부를 위한 클렌징 노하우
환절기 예민해진 피부를 위한 클렌징 노하우
  • 윤경선
  • 승인 2018.09.0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극, 피부 진정 등을 위한 다양한 제품 출시

환절기가 시작되면서 피부 건조함이나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기온은 선선해지지만 자외선은 여름 못지않아 늘어난 피지량과 노폐물로 인해 각질이 발생하기 쉬워 꼼꼼한 클렌징이 중요하다.

환절기에는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외부 자극으로 쉽게 손상되므로 피부 타입이나 피부 고민에 따른 특별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클렌징 시 피부 자극을 줄여주거나 클렌징 후 피부 진정을 돕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또한 메이크업 수정 시 긴급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클렌저도 저자극이 나와 피부 타입이나 용도에 맞춘 클렌저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에겐 산뜻한 젤리 타입의 클렌징 오일 추천
지성 피부는 피지 분비를 억제해주고 피지를 녹여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피부에는 유분기가 많지만 속건조를 느끼는 수분 부족형 지성이라면, 강한 세정력을 갖춘 제품을 선택하기보다는 과잉 유분을 조절해주면서 건조하지 않은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로벌 에코 더샘의 ‘피토 세븐 클렌징 오일 크림’은 지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젤리 타입 오일로 세안 후에도 기름지거나 건조함 없이 산뜻한 느낌을 준다. 물에 잘 용해되어 오일의 잔여감은 남기지 않고 피부에 필요한 유효 성분은 남겨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특징이다. 포도씨•유칼립투스 오일 등 마일드한 자연 유래 성분이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딥 클렌징해준다. 또한 모공수렴에 뛰어난 포어 클리너 성분이 함유되어 블랙헤드 및 불필요한 각질을 정돈해준다.

 ◆ 건조한 피부는 클렌징 시에도 수분 보충이 중요
세안 후 피부가 땅기는 건성 피부 타입이라면 클렌징과 동시에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는 클렌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센카의 ‘퍼펙트 휩 콜라겐 인’은 콜라겐 에센스가 더해진 쫀쫀한 생크림 탄력거품으로 피부를 더욱 탱탱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클렌징 폼이다. 수용성 콜라겐이 함유된 실크 에센스 거품이 피부 속부터 수분을 빠르게 보충해줘 클렌징 후에도 속부터 탄탄하고 촉촉한 탄력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실크 에센스와 더블 히알루론산의 보습 성분이 피부 본연의 수분 장벽을 강화해 클렌징 후 피부의 수분은 남기고 모공 속 노폐물만 깨끗하게 클렌징해 준다.

 ◆ 민감한 피부라면 진정 성분이 함유된 클렌징 워터
민감한 피부는 장마철에 더운 날씨와 습한 환경으로 피부가 더욱 쉽게 지치고 예민해질 수 있어 진정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부드럽게 클렌징하는 것이 좋다. 특히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병풀추출물이나 구아이아줄렌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높아 이를 함유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다.

센텔리안24의 ‘마데카 보태니컬 클렌저’는 자연 유래 성분으로 피부 영양과 보습을 동시에 채워주는 저자극 클렌징 워터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이 약 84% 함유되었으며, 피부 장벽 강화와 각질제거에 탁월한 자연 유래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 각질이 고민이라면 클렌징 시 각질 제거까지 할 수 있는 클렌징 티백 추천
여름철에는 증가하는 피지와 노폐물로 각질이 많이 생기기 쉽다. 그러나 별도의 시간을 들여 각질제거를 하는 것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최근에는 클렌징과 각질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들이 출시되어 꼼꼼한 클렌징을 할 수 있다.

 라네즈 '3 in 1 클렌징 티백'은 리얼 허브 100%와 클렌징 파우더를 배합한 티백 형태의 클렌저다. 티백을 따뜻한 물에 적셔 조물거리면 세안하기 좋은 허브 거품이 만들어진다. 각질 고민이 있다면 티백 면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필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