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시명인’에 의한 완성된 탈모완화 화장품 ‘모발탄’
‘스시명인’에 의한 완성된 탈모완화 화장품 ‘모발탄’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8.09.0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대 명인에 의해 착안돼… 각종 알러지 등 효능있는 탱자와 항암효과 있는 ‘바위손’ 혼합해

주방에서 흔한 상처나 화상 알러지 등에 효과가 있었던 스시 소스가 탈모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변신해 화제다.
 
공동 개발사인 나투젠 화장품은 효과가 검증된 탈모완화 기능성 화장품인 ‘모발탄’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특히 일본 일식 국내 명장인 이강대씨에 의해 공동 개발되었다. 이 명장은 40년간 스시의 고장인 일본과 한국에서 전통 일식 분야를 매진한 국내 최고 일식 조리분야 명장이다.
 
이강대 명인은 “스시 맛에 풍미를 더하고 신선도를 유지하는 지실(탱자)에서 착안한 소스를 개발했다”고 전했다. 이어 “주방에서 흔한 상처나 화상 알러지 등에 이 소스가 효과가 있어 피부트러블을 진정시키는데 사용하다가 우연히 주말농장에 모기가 많아 담방약(민간요법제)으로 이소스를 사용하게 됐다”고 말했다.
 
나투젠 화장품 연구소는 이강대 명인의 아이디어와 경험을 착안해 탈모기능성 화장품으로 공동 개발해 상품화에 성공했다. 탱자류의 생과일 추출물을 원료화에 성공한데 이어 항암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바위손을 첨가해 탈모 방지에 효과를 최대화했다.
 
그간 탱자류와 바위손에 대한 연구는 국내 많은 연구진에 의해 탈모 효능에 탁월한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이강대 명인은 “남성탈모 뿐만 아니라 현대사회의 스트레스로 인한 여성 탈모, 그리고 취업을 준비하는 20~30대 젊은층의 탈모고민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의약품으로 개발에 있어 현실적 어려움이 있었지만 결국 도전을 거듭한 끝에 ‘탈모완화 기능성화장품’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