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천연유래 미백·주름개선 화장품 특허취득
한국콜마, 천연유래 미백·주름개선 화장품 특허취득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8.09.0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콜마-카버코리아 공동연구... 안전성 갖춘 화장품 개발

화장품 연구개발 전문기업 한국콜마와 카버코리아가 함께 개발한 단삼뿌리, 딸기꽃받침 추출물 등 천연유래 성분의 미백, 주름 개선용 화장품 조성물이 특허청으로부터 특허 취득(출원번호10-2017-0155637)에 성공했다고 8월 30일 밝혔다.

특허 취득에 성공한 조성물은 단삼뿌리 추출물 ‘살비아놀릭산’과 딸기꽃받침 추출물 ‘올레아놀릭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천연유래 기능성 화장품이다. 효능성분을 일반 입자 대비 10분의 1 크기의 초미세 입자로 구현해 피부에 효과적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미백, 주름개선 화장품은 대부분 화학 합성성분으로 이루어져 소비자들 사이에서 천연유래 제품에 대한 니즈가 증가해왔다. 이에 한국콜마와 카버코리아가 안전한 천연성분을 주성분으로 하면서도 뛰어난 피부개선 효과를 내는 화장품을 개발한 것이다.

카버코리아는 특허 출원과 동시에 해당 기술을 ‘AHC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즌5에 적용해 판매해왔다. 이 제품은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이라는 콘셉트와 뛰어난 피부개선 효과로 인기를 끌며 1분에 50개씩 팔리는 ‘국민 아이크림’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는 시즌6가 판매되고 있다.

카버코리아 관계자는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화장품 시장에서 단일 상품 판매 기록으로는 두드러진 실적”이라며 “이번 특허 취득으로 제품의 기술력이 다시 한번 공신력을 인정받으며 앞으로 판매량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