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 쇼’ 개막
‘2018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 쇼’ 개막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8.08.3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30일에서 9월1일, 송도컨벤시아 개최
제3회 한-중 뷰티교역회, 국제향기페스티벌 동시진행

인천광역시가 후원하고 인천관광공사와 ()엑스포럼이 주최하는 ‘2018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쇼30() 개막하여 91()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펼쳐진다.

최근 K-뷰티시장은 지난해 추줌했던 수출 분위기를 뒤로하고 새로운 도약의 시대를 맞고 있다. 이에 아시아는 물론 중남미, 중동시장을 공략하고 유럽시장에서는 일본을 추월하고 5대 화장품 수입국으로 등극하고 있다. 전 세계에 K-뷰티 활기가 일어나는 가운데 ‘2018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 쇼는 국내 뷰티기업에게 해외진출의 진입장벽 해소하고 국내외 판로개척을 확대하는 장으로 마련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동시행사를 개최한다. 무역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실질적인 바이어와 셀러의 니즈를 맞춘 3회 한-중 뷰티수출 교역회와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향기 산업을 주제로 한 ‘2018 국제향기페스티벌’, ()세계뷰티문화산업교류협회가 주최하는 19회 한류뷰티월드페스티벌의 동시개최를 통해 전시회의 전시 범위와 구성 수준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또 참가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일본, 태국,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7개국 31개사 주요 해외바이어를 초청하여 진행되는 1:1 수출상담회가 830일부터 831일까지 이틀간 펼쳐지며, 100 여명의 중국 바이어와의 매칭 프로그램과 왕홍마케팅, 중국 현지 언론사와 함께하는 3회 한-중 뷰티수출 교역회가 3일간 진행된다. 이 외에도 1회 인천 뷰티-바이오 산업 R&BD 연구회 Tech Show 급변하는 화장품 유통환경과 마케팅 성공전략 세미나 등 성공적인 해외진출전략 수립을 위한 세미나가 진행된다. 이러한 다양한 비즈니스 상담회와 교육 세미나를 통해 참여기업들의 해외진출의 발판을 만들고 전문적인 전략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아울러 아로마테라피협회에서 진행하는 Salon de Scent한국의 향기를 말하다를 주제로 잠재 의식향 디퓨저 만들기체험, 아로마 토크쇼, 고대 천연향수 조향체험을 진행하고, SBS아카데미뷰티스쿨의 환타지 메이크업 쇼, 닥터포 헤어의 두피 클리닉 BAR', 문뷰티아카데미의 메이크업 트렌드쇼외에 나만의 스카프 연출법‘, 여성의 Y존 회복을 위한 타이트닝 스트레칭법 웨딩쇼 및 한복쇼 왕홍 생방송 라이브 쇼 등 다양한 무대시연이 3일간 순차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전시회 관계자는 “300만의 인구와 동북아를 넘어 국제 교통의 중심지인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K-뷰티기업 해외진출의 교두보 역할과 동시에 일반 시민들도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에 한 발 다가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