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포트지니어스, 화장품 바이어 정보 Section-미국편 (6)
임포트지니어스, 화장품 바이어 정보 Section-미국편 (6)
  • 윤강희
  • 승인 2018.08.28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국산 화장품이 미국 시장에서 약진하면서 다양한 바이어들이 한국제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임포트지니어스의 무역정보 데이터 및 바이어 정보 제공 서비스를 바탕으로 앞으로 매주 1개의 바이어 무역정보 및 연락가능한 기본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해당 바이어의 수입신고 내역을 바탕으로한 실제 무역거래 데이터이며, 연락가능한 연락처 정보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임포트지니어스 한국지사 (대표 조지원)로 문의하면 상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할 업체는 Graisset USA Corp로 Migah 라는 자체 브랜드를 구축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Graisset USA Corp의 이름으로 모든 제품을 수입하고 있다. 2015년부터 캘리포니아를 기점으로 사업을 시작한 뒤 현재까지는 모든 화장품 제품류를 한국에서 수입하고 있다. 취급하고 있는 제품들은 Migabee, Amazon Healing, ECO Arbre 등이 있으며, 화장품 제품 외에도 헤어, 마스크팩, 드링크제, 목욕용품 등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비하고 있다.
기업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한솔생명공학연구소에서 개발한 Graisset 제품을 미국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구비 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국내에서 활발한 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반응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2015년 이후 꾸준한 양을 수입하고 있으며, Graisset 제품의 수입량은 다소 주춤하고 있으나 그 외 제품군의 수입량이 증가하면서 전체 수입량은 증가하는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2015년부터 2018년 상반기까지의 Graisset USA Corp 의 제품 수입량 추이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2015년과 2016년은 메인 제품인 Graisset제품만을 수입해왔으며, 2017년부터 실질적으로 거래처를 증가시키며 유통 제품을 다양화하고 있다. 이는 아래의 연도별 거래처의 개수와 물량표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계속 이어서 살펴보겠다.

Graisset은 타 업체들과는 달리 SNS 마케팅이나 뷰티블로거 활용 홍보 등 인터넷 상에 노출되는 빈도가 유사 업체들이 비교하여 적은 편으로 보인다. 허나 웨스트미니스터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내 가장 유명한 Shop 정보 & 평가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인 Yelp에 등록하여 오프라인 매장을 홍보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메인제품 그라쎄를 통해 시장에 진출한 뒤, 이를 기반으로 오프라인까지 진출하여 브랜드 내 제품군을 늘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고객들은 세일 제품과 무료 샘플 제품들에 대해서 만족감을 보이고 있으며 온라인 오프라인의 병행을 통해 지역내 충성 고객층 확보에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Graisset의 거래처 확장 및 제품 다양화 관련하여, 수입 물동량을 통해서 그들의 전략 및 전술을 엿볼 수가 있는데 이에 대해 같이 살펴보자.

앞서 살펴본대로 2015, 2016년은 1개의 거래처로부터 제품을 공급받아 유통하며 시작하였으며, 2017년 오프라인 매장을 열면서 거래처를 다각화 시켰다. 2017년도에는 4개의 업체와 신규거래를 시작하였으며, 특기할 점은 해당 업체로부터의 수입 물량이다. 많은 업체들이 최초 거래시에는 수입 물량을 2-300 KG 이하로 가져가면서 위험부담을 줄이고 있는 양상으로 보이고 있으나 Graisset는 최소 물량이 600 KG 에 달하며 많으면 2톤에 가까운 물량을 최초 거래에서 수입하고 있다.

이를 통해 Graisset은,  목표로하는 제품군내의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서 상당한 사전 조사를 통해 내부적으로 확신을 갖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으로 예측된다. 제품의 수입이 결정되면 오더시 적지 않은 물량을 주문하여 제품 공급원가 및 운송 비용들을 줄여 최종적으로 경쟁력있는 소비자 가격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오더 물량에 따라 공급되는 무료 샘플을 좋은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여 좀 더 많은 잠재고객들이 무료 샘플을 통해 해당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을 것이다.

2018년 상반기도 역시 2개의 새로운 업체와 거래를 시작하였으며, 2015년부터 Graisset의 기반이 되었던 주력 제품은 수입 물량이 다소 감소하고 있으나 그 외 제품들의 수입 물량이 더욱 늘고 있음 을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