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포트지니어스, 화장품 바이어 정보 Section-미국편 (5)
임포트지니어스, 화장품 바이어 정보 Section-미국편 (5)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8.08.0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국산 화장품이 미국 시장에서 약진하면서 다양한 바이어들이 한국제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임포트지니어스의 무역정보 데이터 및 바이어 정보 제공 서비스를 바탕으로 앞으로 매주 1개의 바이어 무역정보 및 연락가능한 기본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해당 바이어의 수입신고 내역을 바탕으로한 실제 무역거래 데이터이며, 연락가능한 연락처 정보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임포트지니어스 한국지사 (대표 조지원)로 문의하면 상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할 업체는 DK Cosmetics로 뉴욕, 토론토, 서울에 오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HQ는 뉴욕이다. 주로 한국과 홍콩에서 다양한 자체 브랜드 제품 및 Exclusive 브랜드 제품을 수입하고 있으며, 홍콩으로부터의 수입은 아주 미미한 편이다. 1995년 한국에서 OEM/ODM 제조업체로 사업을 시작하여 2008년부터 미국에서 Sheer mask 제품을 필두로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 자체 브랜드로는 Soo’Ae, Derma Dr. Lab, L.O.C.K Color, Botanic Bouquet, Hip Chic 등이 있고 Exclusive 브랜드는 Club Clio, Peripera, Derma Tory, Healing Birds, Dr. G 등이 있다. 대부분의 제품들은 한국에서 수입하고 있으며, 그 수입 물량이 지난 3년간 꾸준히 증가해 오고 있다. 특히 2015년에서 2016년으로 넘어오는 기간에 물량이 연간 45여톤에서 320톤으로 7배 이상 증가하였으며, 2018년 상반기 동안에만 500톤에 육박하는 제품을 수입하고 있다.

수입물량의 급증은 DK Cosmetics의 다양한 판로 개척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추정되며, 현재까지 DK Cosmetics는 Walmart, Target, Ferever21, Marshall, Nordstrom, TJ Maxx 등의 대형 판매점외에도 Memebox, Soko Glam, Ipsy 등 다양한 유통업체 등과의 협업을 통해 제품의 유통 및 판매를 촉진하고 있다. DK Cosmetics 의 수입패턴을 보면 한가지 특이한 점이 발견되는데, 2015년부터 2018년까지 각 연도별로 거래했던 업체의 수가 모두 6개씩 이었다는 점이다. 해당 기간동안 매년 꾸준히 거래를 해오는 거래처도 있는 반면, 어떤 거래처들은 단발성 거래를 한 후 사라지는 경우들도 보이고 있다. 연간 6개로 거래 업체수를 한정하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되나, 자체적으로 꾸준한 거래처들과 필수 물량을 확보하고 새로운 거래처들로부터 500 kg 이하의 제품을 수입하여 시장의 반응을 확인하는 전술을 취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또한 2017년부터는 DK Cosmetics Korea로부터 수입하는 물량이 발견되고 있고 그 양이 2017년 44톤에서 2018년 상반기만 110톤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서 우리는 뉴욕의 본사에서 직접 수입하던 제품들을 DK Cosmetics 한국 (서울)에서 수입하는 구조로 바뀌어 가고 있으며, 제품 수출을 위한 파이프라인으로 DK Cosmetics 서울지사가 하나의 좋은 타겟이 될 수 있다.

2015년부터 2018년 상반기까지 DK Cosmetics의 거래처 별 제품수입 내역을 살펴보면 위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총 11개의 거래처들 중에서 꾸준히 거래를 해오는 C***, G**, G*********** 은 그 물량에 있어서도 전체 물량의 5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대부분이 Exclusive 브랜드 제품들일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DK Cosmetics Korea 에서 자체 브랜드 외에 어떤 제품들을 소싱하고 있는지 파악해 보면 DK Cosmetics 전체의 향후 방향성에 대해서 알 수 있고 이에 맞게 영업전술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거래처들과의 더 자세한 거래 내용은 www.importgenius.co.kr 에서 데모 데이터를 확인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