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살롱, 다양한 뷰티숍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잡아
콜라보살롱, 다양한 뷰티숍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잡아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8.08.0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이후 52일만에 1000번째 뷰티숍 등록

6월 5일 뷰티숍 토탈 솔루션 앱 ‘콜라보살롱’을 출시한 ㈜콜라보그라운드는, 7월 26일 1,000번째 뷰티숍이 고객사로 등록됐다고 밝혔다. 출시 이후 두 달이 되지 않은 기간에 거둔 성과로, 타 뷰티숍 솔루션들과 비교할 때 이례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콜라보살롱은 온라인 예약부터 고객상담, 매출통계까지 스마트폰을 통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뷰티숍 솔루션 앱으로, 헤어, 바버, 네일, 피부, 메이크업, 속눈썹, 타투, 왁싱, 마사지, 애견미용 등 1:1 예약제로 운영되는 모든 샵에 필요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월정액이나 추가 비용 없이 모든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사업 초기 비용을 걱정하는 소규모 뷰티숍에 효율적인 솔루션 앱으로 각광받고 있다.

콜라보살롱의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는 숍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밀착 관리하는 고객 마케팅 기능들이다. 고객의 원활한 예약 유도를 위해 예약 링크를 카카오톡이나 무료 문자로 공유할 수 있는 ‘1:1 예약링크’, 다양한 상황별로 맞춤형 메시지들을 전송할 수 있는 ‘메시지 카드’ 등은 뷰티샵 매출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단골 고객들을 확보하고 유지하는 데 유용한 기능으로 평가된다.

기존 뷰티숍 솔루션들이 대부분 PC웹 기반이었던 것에 비해, 콜라보살롱은 ‘예약 스케쥴’, ‘시술 메모장’, ‘매출 통계’ 등의 데이터를 모바일 화면(UI)으로 제공하여, 소규모 뷰티숍 운영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다양한 뷰티숍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뷰티숍 토탈 솔루션 앱 콜라보살롱은 삼성전자에서 서비스 경험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연구한 (주)콜라보그라운드 김치영 대표가 다양한 뷰티숍 사업주들과 2년 넘게 지속적으로 인터뷰한 결과를 반영하여 더욱 실제적인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었다. 특히 지난 2월에는 SBS아카데미 뷰티스쿨과 공식 MOU를 맺는 등 뷰티숍 시장에서 이미 기술력과 효용성을 검증받은 바 있다. 김 대표는 “콜라보살롱”의 지속적인 기능 향상을 통해, 뷰티 전문가들이 모바일로 자기 고객을 관리하고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좋은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