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킨 코리아, 부모교육 프로그램 ‘다(多) 엄마다’ 5기 수료식 성료
뉴스킨 코리아, 부모교육 프로그램 ‘다(多) 엄마다’ 5기 수료식 성료
  • 윤강희
  • 승인 2018.07.17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사회 다문화 가족 구성원들의 행복한 삶을 지원

뉴스킨 코리아(대표이사 조지훈)는 7월 14일 경기도 안산 시립루씨어린이집에서 다문화 가족 구성원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부모 교육 프로그램 ‘다(多) 엄마다’의 5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다 엄마다’는 뉴스킨 코리아 회원 자치 봉사단체인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Force for Good) 후원회’가 부모교육 전문기관인 자람가족학교와 협력하여 개발한 다문화 가정 부모 교육 과정이다. 2016년 3월 첫 시작 이래 지난 해까지 총 159가족이 프로그램을 수료했으며, 이번 5기에는 18가족이 총 7회에 걸쳐 교육에 참여한 바 있다.

이날 수료식은 뉴스킨 코리아 임직원을 비롯해 5기 과정 이수 가족, 안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다 엄마다’ 프로그램을 마친 가족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서로의 성장을 축하하며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두 달 간의 활동 사진을 전시한 ‘다 엄마다 스토리 사진전’도 함께 열었다.

특히, 이번 5기 과정은 부모 교육을 넘어 가족 구성원 모두를 위한 직접 교육으로 실시됐다. 자녀를 위한 별도의 프로그램이 동시 진행되고, 아빠의 간접적 참여를 유도하는 과제 활동이 가족 내 상호작용을 촉진시켜 참여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다 엄마다’ 5기를 수료한 홍콩에서 온 쿵옌리씨는 “한국인 엄마가 아니기 때문에 아이를 어떻게 교육해야 할지 막막하고 힘들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국적에 상관없이 모든 엄마들이 똑같은 마음으로 아이를 키운다는 사실에 위안을 받았고, 큰 용기를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킨 코리아 관계자는 “뉴스킨 코리아가 전개하고 있는 ‘다 엄마다’ 프로그램은 다문화 가정의 자녀교육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되어 현장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며 “앞으로도 한국 사회 다문화 가족의 행복한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