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왕홍 방송 누적 조회 3,600만 건 돌파
중국 왕홍 방송 누적 조회 3,600만 건 돌파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8.07.1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P화장품, 중국 시장 SNS 마케팅 강화

문채원 마스크팩으로 유명한 ㈜에스디생명공학의 SNP화장품이 중국 대표 모바일 플랫폼인 이즈보(一直播)에서 중국 왕홍(网红)들과 진행한 방송 누적 조회수가 3,600만 건을 넘어섰다.

SNP 화장품은 지난해 11월부터 중국 최대의 온라인몰 생방송 플랫폼인 이즈보(yizhibo, 一直播)에서 실시간 왕홍 방송을 진행해왔고 방송 때마다 좋은 반응을 얻으며 누적 조회 수가 눈에 띄게 상승하고 있다.

특히 중국 시장 내 떠오르는 주요 소비자 층인 90허우(90后, 1990년 이후 출생자)와 95허우(95后,1995년 이후 출생자)가 점차 중국 시장의 주요 소비자가 되면서 SNS마케팅이 주목 받고 있는 점을 반영해 왕홍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왕홍이 SNP화장품 사옥을 직접 방문해 겨울철 피부 관리법을 소개하는 방송을 진행하며 눈길을 끌었다. 방송을 진행한 이들은 SNP화장품의 중국 대학생 서포터즈 ‘규밀미단’ 1기 최우수상 수상자 동설과 2기 최우수상 수상자인 유유로 동설이 방송을 진행하고 유유는 서포터를 진행했다. 이들 중 동설은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뷰티 전시회에도 방문해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최근 6월, 왕홍 (小西al)이 약 1시간 동안 진행한 이번 방송은 SNP 아쿠아 쿨링 선 스프레이, 바다제비집 아쿠아 아이패치, 바다제비집 W+ 아이크림을 소개해 큰 이슈가 되었다. 특히, SNP 아쿠아 쿨링 선 스프레이는 분사하자마자 시원한 쿨링감과 옷에 묻어남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눈길을 끌었다. 바다제비집 아쿠아 아이패치와 바다제비집 W+ 아이크림 눈가에 직접 시연한 후 제품력을 눈으로 확인한 시청자들의 제품 문의가 끊이지 않았다.

SNP화장품 담당자는 “SNP화장품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진행 방송 건수가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빠른 시일 내에 전체 조회수가 3,600만 건을 돌파했다는 좋은 소식을 접해서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왕홍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K-뷰티를 이끌어가는 SNP의 제품들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