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에 부는 미니멀리즘 트렌드
뷰티업계에 부는 미니멀리즘 트렌드
  • 윤경선
  • 승인 2018.05.1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인원뷰티부터 심플패키지까지~

최근 수많은 정보들로 피로한 시대에 역으로 단순함을 추구하는 '미니멀리즘' 트렌드가 각광받고 있다. 이에 뷰티업계에서도 사용 제품의 가지 수나 성분, 디자인을 간소화하려는 ‘뷰티 미니멀리즘’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 올인원뷰티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부터 스킨케어루틴을 간소화하려는 움직임, 심플한 패키지를 선호하는 경향까지 뷰티 미니멀리즘은 다양한 모습으로 실현되고 있다.

뷰티 미니멀리즘은 스킨케어 루틴을 축소하는데서 출발한다. 번거로운 과정을 줄이고 한 번에 관리하기 위해 ‘올인원’이 각광받고 있는 이유다.

클라리소닉의 스마트 프로파일은 클라리소닉만의 독보적 기술인 ‘소닉탄력음파’ 기술을 이용한 클렌징 마사지 기기다. 메이크업 잔여물과 자외선 차단제 등을 깨끗이 씻어내 주며, 디바이스에 ‘탄력 마사지 헤드’를 장착한 뒤 스마트 모드로 전환하면 마사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뭐든지 과하면 독이 된다는 말처럼 화장품의 과한 성분은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따라서 스킨케어 루틴을 간소화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성분을 파악해 필요한 화장품만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민감해진 피부에는 과한 영양공급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는데 이럴 경우 최소한의 화장품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고순도 콜라겐 화장품 '티센'의 신제품 '바이오액티브 콜라겐'은 일반 고기능성 화장품들이 텍스처를 좋게 하기 위해 첨가하는 불필요한 성분들을 배제하고, 제품의 핵심 원료인 콜라겐을 피부속 깊이 전달하는 데 집중했다. 
 

이전에는 눈길을 사로잡는 화려한 디자인으로 무장한 제품들이 인기였다면, 최근에는 심플한 디자인에 최소한의 로고만 넣은 패키지의 제품들로 그 자리가 모두 대체되고 있다. 
‘헉슬리HUXLEY’는 패키지뿐만 아니라 브랜드 탄생부터 진정한 미니멀리즘 콘셉트를 담은 브랜드다. 

헉슬리는 그간 화장품 원료에서는 볼 수 없었던 사하라 선인장 시드 오일과 헉슬리의 시그니쳐 향을 모든 제품 군에 동일하게 담아 차별화된 성분과 유니크한 제형으로 대중에게 어필하면서 통일감 있고 심플한 최소한의 루틴을 선보이며 미니멀리즘 뷰티를 실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