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선물용 화장품 구매 요령은?
5월 가정의 달 선물용 화장품 구매 요령은?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8.05.0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화장품 안전정보 제공
효능·효과 표방하는 허위 과대광고 주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용 화장품을 현명하게 구입하고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선물용으로 화장품 세트 등을 구매할 때에는 제품 외부포장이나 용기 등에 사용기한(또는 개봉 후 사용기간), 사용 시 주의사항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2016년 화장품 생산실적 상위품목(생산액, 억원)은 기초화장용 제품(75,858), 색조화장용 제품(22,919), 두발용 제품(14,098), 인체세정용 제품(11,637), 눈화장용 제품(2,952) 등이었다.

단순히 가격이 높은 화장품 보다는 피부 건조자외선 취약 정도 등 피부 상태나 선호하는 제품 유형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화장품은 피부미용이나 청결 등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므로 아토피여드름 치료, 리프팅 등의 효능·효과를 표방하는 광고에 현혹되지 구매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또한 기능성을 인정받지 않은 일반 화장품을 주름개선’, ‘미백자외선차단과 같이 기능성화장품으로 광고하는 사례도 있어 기능성화장품이라는 문구를 반드시 확인한 후 구매해야 한다. 기능성화장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전자민원창구(ezcos.mfds.go.kr/kfda2) 정보마당 화장품정보 제품정보·보고제품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다채로운 어린이날 행사에 등장하는 페이스페인팅에는 화장품으로 표시된 분장용 화장품을 사용하고 공산품(색채물감 등)을 피부에 직접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