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화장품 수출국 다변화를 위한 교육 개최
협회, 화장품 수출국 다변화를 위한 교육 개최
  • 윤강희
  • 승인 2018.04.1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국가에 대한 ‘화장품 관련 규정’• ‘화장품 수출 실무’ 교육 구성

대한화장품협회는 화장품 수출국 다변화를 통해 우리 화장품 수출 증진에 기여하고자, 오는 5월 11일에 코엑스 컨퍼런스룸(북쪽) 201호에서 “화장품 수출국 다변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금번 교육은 GDP와 가처분 소득이 높아 매력적인 시장인 대만, 중산층 증가율이 동남아시아 최고수준인 베트남, 세계 3위 화장품 시장규모를 가진 일본, 동유럽 최대 화장품 시장규모를 가진 러시아 각 4개 국가에 대한 ‘화장품 관련 규정’과 ‘화장품 수출 실무’ 교육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인 대만 교육은 대만 현지 화장품 인허가 대행업체인 MICROWORK에서 근무하는 송순련 대표를 연사로 초청하였으며, 다년간의 화장품 인허가 등록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대만의 화장품 규정 및 인허가 절차를 소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인 베트남 교육은 베트남 현지에서 600여개 제품을 등록한 노하우로 베트남에 한국 화장품 대행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GE 배용대표를 연사로 초청하였으며, 베트남 현지의 화장품 시장 현황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세번째 세션인 일본 교육은 한국과 일본의 화장품, 의약품, 의료기기 관련 기업의 인허가 지원 및 규제조사 컨설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리메코 인터내셔널 이주연 대표를 연사로 초청하였으며, 일본의 화장품 수출절차 및 필요 서류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네번째 세션인 러시아 교육은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해외사업팀 성리사 선임연구원을 연사로 초청하였다.

본 교육은 유료로 진행되며, 참석을 원하는 경우 대한화장품협회 홈페이지 「교육마당」→ 「교육 및 세미나 신청」에서 세부일정을 확인한 후 참가 신청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