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을 포함한 메이크업 준비 제품 인기”
“선크림을 포함한 메이크업 준비 제품 인기”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8.04.1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시간 임포트지니어스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지난 5년간 러시아의 한국산 화장품 수입 거래 횟수의 추이를 살펴 봤다. 그 결과 물량의 증가추세를 보았을 때 2013년 대비 2017년은 약 320%의 성장세를 일궈냈으며 거래 횟수 또한 230%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렇다면 이렇게 늘어난 거래규모를 바탕으로 유추하였을 때, 러시아의 수입업체들과 한국의 수출업체들의 개수도 대폭 증가했을 것으로 예측할 수 있었다.

그렇다면 한국의 어떤제품들이 러시아 시장에서 인기있는 제품인가?

World Trade Atlas의 데이터를 살펴보면 HS Code 330499 ‘선크림을 포함한 메이크업 준비 제품’이 90% 이상으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외에 헤어 관련 제품들도 러시아에서 많은 물량을 수입하고 있다. 해당 제품군에서 한국산 제품의 특징은 천연 원료 및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점이며 러시아 바이어들은 피부 영양공급 및 자외선 차단 기능에도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그렇다면 러시아에는 어떤 바이어들이 얼마나 있으며, 한국의 수출업체 규모는 어느정도 되는지, 또한 그 증가 추세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한번 살펴보자.

임포트지니어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국-러시아 간 화장품 무역거래를 하고 있는 업체수의 변화를 한번 살펴보면, 2013년 이후로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2015년에서 2016년 기간 동안네는 수입업체와 수출업체의 개수가 각각 약 100개 이상 늘어나면서 그 개수가 급격히 증가하였다. 수입업체수의 증가세보다 수출업체의 증가세가 가파른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의 업체들이 최근 러시아 바이어 발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향후 한국산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우리 국내 업체들은 새로운 러시아 유통업체 혹은 판매처를 신속히 파악하여 신규 사업을 촉발해야 하고 이를 위해 임포트지니어스의 무역데이터 및 바이어 연락처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