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키워주는 밑줄의 힘’ 출간
‘생각을 키워주는 밑줄의 힘’ 출간
  • 전진용
  • 승인 2018.04.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영민 국장, ‘이달의 책’ 30권 엄선하여 재구성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서영민 홍보국장이 최근 생각을 키워주는 밑줄의 힘이라는 인문교양서를 도서출판 책틈에서 출간했다.

세상을 이해하고 탐구하는 인문교양 북리뷰 11이라는 부제가 붙은 이번 책은 11책이라는 컨셉으로 30권의 책에 대한 리뷰이다. 미용회보 이달의 책 형식으로 책 원문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첨부하는 형식이다.

책의 구성은 문학, 정치사회 과학 경제, 인문, 에세이 등 다양한 분야의 책 30권이 여섯 개의 묶음으로 나누어서 읽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저자는 책 서문에서 책은 우리 인간의 경험과 지혜가 녹아 있는 보물창고인데 스마트폰 시대에 갈수록 책을 멀리하는 것이 안타깝다미용실 경영에서도 자기계발서나 경영서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폭넓은 인문교양서를 읽어야 직원을 이해하고, 고객과 대화가 되고, 인간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고 밝히고 있다.

특히 단순한 교양서 리뷰가 아니라 미용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폭넓은 인문교양의 시선과 미용실 경영 및 헤어디자이너로서 고객과 지적대화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재구성됐다. 책 한권마다 저자가 권장하는 한 문장을 필사하고 독자가 직접 짧게 리뷰 글을 쓰며 생각하고 글을 쓰는 힘을 길러주는 페이지도 구성돼 저자가 읽어주기도 하고 미용인 독자와 함께 책을 읽는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 저자는 우리가 살면서 읽고 싶은 책과 꼭 읽어야만 할 같은 책들이 있는데 이번에 소개된 책들은 그러한 책들을 저자 나름대로 고심해서 골랐다고 한다. ‘생각을 키워주는 밑줄의 힘은 온라인서점 교보문고 알라딘 반디앤루니 yes24와 오프라인 서점 교보문고와 서울문고에서 판매되고 있다. 미용사회지회부를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