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계, 성별의 경계가 허물어지다
뷰티 업계, 성별의 경계가 허물어지다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8.03.2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녀 구분 없이 각광받는 ‘젠더리스(genderless) 뷰티템’

 

최근 남성들 사이에서 외모에 투자하고 관리해야 한다는 인식이 높아지며 ‘그루밍 족’이 급속도로 늘고 있다. 이에, 기초 스킨케어를 비롯해 세분화된 피부 관리에서부터 색조 메이크업까지 아우르는 맨즈 뷰티가 점점 진화하고 있으며, 닮고 싶은 예쁜 여성 모델만을 고집하던 뷰티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남성 모델을 내세우며 뷰티 업계 내의 성별의 경계를 허무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더 이상 화장품의 남성과 여성 전용 제품이라는 분류가 무색하게 변해버린 것. 때문에 내 피부 타입과 잘 맞는 제품이라면 여성스런 패키지 또는 강렬한 남자 스킨 향에도 아랑곳없이 성별을 불문한 소비가 이뤄지고 있다. 이에 준비했다. 남녀 구분 없이 각광받고 있는 젠더리스(Genderless) 뷰티템. 남심과 여심을 함께 저격하고 있는 뷰티 제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자.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을 위한 ‘톤업 크림’
자신의 외모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이른바 ‘그루밍 족’이 증가하면서 남성들의 색조메이크업 제품 소비가 늘고 있다. 눈에 띄게 과도한 베이스 메이크업보다 자연스럽게 환해지는 피부를 연출시켜주는 ‘톤업 크림’이 남성들에게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데, 여성들 사이에서도 투명 메이크업이 다시금 뷰티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맑고 가벼운 피부를 연출시켜주는 ‘톤업 크림’이 더욱 각광받고 있다. 헉슬리의 ‘톤업 크림 스테이 선 세이프’는 화이트 제형 속의 캡슐이 피부에 롤링 시 터지면서 베이지 컬러로 체인지되어 자연스럽고 촉촉하게 피부 톤을 보정해주는 톤업 선 베이스 제품으로,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담아 미백 기능성까지 인정 받았다. 사하라 사막에서 얻은 고귀한 원료 ‘선인장 시드 오일’과 ‘선인장 추출물’ 성분을 담아 풍부한 보습과 항산화 효과를 피부에 전달하며, 디펜실(DEFFENSIL)과 세피캄 성분이 자외선으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멜라닌 생성 억제에 도움을 주어 데일리 선케어는 물론 피부 보정을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도 제격이다.

-성별의 고정관념을 벗어 던진 ‘유니섹스 향’
플라워, 프루티 노트는 여자의 향, 묵직한 우디 노트는 남자의 향으로 분류되는 시대는 끝났다. 자신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것이 미덕이 된 요즘, 성별에 관계없이 시간과 장소, 상황에 따라 혹은, 자신의 룩에 맞춰 향수도 선택하여 사용하는 때가 도래했기 때문이다. 조말론의 ‘머르 앤 통카 코롱 인텐스’는 여성의 트렌치 코트를 연상시키는 제품명과 남성의 커프스 단추를 떠올리게 만드는 견고한 블랙 보틀 캡 그 자체만으로 ‘젠더리스 뷰티’를 느낄 수 있게 하는 제품.
자욱한 연기와 모래로 가득 찬 황혼의 언덕에서 울려 퍼지는 유목민의 노래로부터 영감을 받아 탄생한 이 제품은 풍성하고 강렬한 향취의 나미비아 머르나무 수액과 중독적이고 치명적인 통카 열매에 따스한 아몬드와 달콤한 바닐라의 향을 더해 성별에 대한 구애 없이 매력적인 관능미를 선사시켜 줄 제품이다.

-더 이상 여성의 전유물이 아니다. 에스테틱 ‘앰플 케어’
기초 스킨케어와 색조를 넘어서, 더욱 전문적인 관리를 원하는 남성들의 피부과와 에스테틱을 방문이 늘고 있다. 여성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던 에스테틱 시장이 맨즈뷰티의 영역으로도 더욱 확장되고 있는 것. 홈케어 용 앰플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나 스스로 전문적인 케어를 하기란 어려움이 있어 여성은 물론 남성들에게도 에스테틱의 ‘앰플 케어’가 더욱 각광받고 있다. 이노랩의 ‘프레스티지 시리즈 안티스트레스 카밍 & 수딩 블루 앰플’은 예민해진 피부를 잠재우는데 효과적인 에스테틱 전용 앰플 제품으로, 스피룰리나 성분을 담아 피부 트러블과 자극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키며, 끈적이지 않은 빠른 흡수력으로 피부를 상쾌하게 가꿔준다. 또한, 아스코보실레인® 성분이 자유라디칼과 같은 피부 독소를 청소하여 피부 세포막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장점인 제품. 뿐만 아니라, USDA 인증을 받은 알로에베라잎즙과 자주개자리잎 추출물 등 자연유래 성분을 가득 담아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이노랩 전문 에스테틱 샵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탈모 고민 누구에게나 있다. 두피 스페셜 ‘토닉 케어’
성별과 나이를 불문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고민이 높아지는 추세. 만병의 근원으로 일컬어 지는 스트레스로 인해 열 오른 두피의 기능이 저하되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숱이 적어지며 젊은 여성들에게도 탈모 초기증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민감해진 두피 상태를 잠재워 탈모를 방지함은 물론, 모근을 강화시켜 모발의 건강까지 함께 케어하는 두피 스페셜 관리가 절실해지는 때. 메다비타의 두피 영양 토닉 ‘뜨레따멘토 인텐시보’는 시원한 쿨링감으로 두피에 청량함을 부여해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모근까지 건강하게 가꿔주는 제품. 약순도의 원리를 담은 메다비타만의 순수 추출물 조합 성분이 약해진 두피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여 헤어 밸런스 회복에 도움을 주며, 힘있고 풍성한 머리칼로 가꿔준다. 매일 수시로 도포하고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마사지 한다. 헹굼 없이 마무리하는 간편한 사용법이 장점인 제품으로 사무실 책상 위에 비치해놓고 수시로 사용해도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