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들도 푹 빠진 ‘울트라 바이올렛 메이크업’, 어떻게 연출할까?
셀럽들도 푹 빠진 ‘울트라 바이올렛 메이크업’, 어떻게 연출할까?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8.03.0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팬톤 컬러로 선정된 ‘울트라 바이올렛’으로 뷰티 업계 보라색 열풍
감각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 연출 가능한 바이올렛 컬러 활용 메이크업 tip

글로벌 색채 전문 기업 팬톤이 2018년 올해 트렌드 컬러로 ‘울트라 바이올렛(Ultra Violet)’을 선정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보랏빛 바람이 불고 있다. 뷰티 업계에서는 보랏빛 제품들을 발 빠르게 출시함은 물론, 바이올렛 컬러를 활용한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번지고 있다.

가수 선미가 싱글 앨범 ‘주인공’ 뮤직비디오를 통해 매혹적인 보랏빛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등 이미 국내외 셀럽들이 바이올렛 메이크업을 선보여 화제를 모은바 있으며, 최근에는 리한나가 SNS 계정에 보라색 립 메이크업 사진을 공개하며 트렌드를 예고하기도 했다.

울트라 바이올렛은 끝을 알 수 없는 우주 공간을 유영하는 듯 몽환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컬러로 메이크업에 활용 시 감각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해 시선을 집중시킨다. 올 봄, 셀럽처럼 트렌디한 감각의 바이올렛을 더한 메이크업으로 개성을 드러내는 것은 어떨까. 바이올렛 메이크업 팁을 소개한다.

◇ 포인트 메이크업 전 깔끔한 피부 표현

바이올렛 메이크업의 핵심은 ‘포인트’다. 자연스럽고 깔끔한 피부 표현을 바탕으로 립, 치크, 아이 등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관건. 따라서 베이스 화장은 너무 두텁지 않으면서 깨끗하게 처리하는 것이 좋다. 촉촉하고 밀착력이 강한 쿠션 파운데이션을 물 먹인 스펀지에 묻혀 얼굴 전체에 가볍게 두드리면서 바르면 모공 부각이 적고 촘촘한 피부 표현을 할 수 있다.

VDL은 ‘엑스퍼트 메탈 쿠션 파운데이션’ 패키지에 울트라 바이올렛을 입힌 한정판을 선보였다. 피부 구조와 비슷한 스킨엘라스틴 피그먼트가 피부결을 촘촘하게 커버해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듯한 정교하고 매끈한 피부 표현을 완성해준다.

리얼테크닉스(REAL TECHNIQUES)의 ‘미라클 컴플렉션 스펀지’를 이용하면 보다 정교한 피부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BB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을 일반 퍼프나 손보다 균일하게 바를 수 있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연출 가능하다. 파운데이션의 흡수는 줄이면서 적절한 부드러움을 유지해 밀착력과 커버력이 뛰어나며, 뾰족한 커팅 부분을 활용해 눈가나 입가를 커버하는데 편리하다.

◇ 멍든 화장 NO! 고혹적인 보랏빛 눈매 포인트

깊은 색감의 보라색을 활용해 포인트를 준 아이 메이크업은 그윽한 눈매와 함께 신비로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아이 홀 부분에 베이스 섀도를 얇게 펴 바른 후 바이올렛 섀도우를 층층이 올려 자연스럽게 음영을 주되, 눈꼬리 쪽에 좀 더 짙은 컬러를 사용한다. 마무리로 바이올렛 컬러의 펄 섀도를 눈 앞머리 쪽에 발색하면 은은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이때 발색이 과하면 자칫 멍든 자국처럼 보이거나 어색할 수 있는데, 아이 브러쉬 도구를 활용하면 좋다.

리얼테크닉스(REAL TECHNIQUES)가 최근 선보인 ‘아이쉐이드+블렌드 세트’는 신비로운 보라색에 메탈 느낌을 더한 패키지로 소장 가치를 높인 아이 브러쉬 2종 세트 제품이다. ‘베이스 쉐도우 브러쉬’를 활용해 눈두덩이 전체에 베이스 섀도를 바른 후 ‘디럭스 크리즈 브러쉬’로 펄 섀도를 덧바르면 자연스럽게 보랏빛으로 물든 듯한 그윽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 리한나처럼 유니크하고 오묘한 립 라인

파격적인 연보라색 립스틱을 택한 ‘힙스터 중의 힙스터’ 리한나는 평소에도 진한 보라 색상의 립스틱을 애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리한나처럼 바이올렛을 풀 컬러로 바르는 게 부담스럽다면 보랏빛이 들어간 ‘플럼 버건디’로 대체해보자. 깨끗하게 정돈된 피부 위에 살짝 올리면 이국적이고 도발적인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로레알의 샤인온 라커스틱은 부드럽고 예쁜 광택으로 그라데이션 립을 연출 할 수 있다. 또한, 진한 발색으로 색감을 잘 살려준다. 유니크하고 오묘한 보라빛으로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