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MP특집-씨아이티]완벽한 생산설비와 기술개발력으로 홈쇼핑 점령
[CGMP특집-씨아이티]완벽한 생산설비와 기술개발력으로 홈쇼핑 점령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8.02.0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제일주의·고객우선주의로 글로벌 기업 ‘우뚝’
 

㈜씨아이티(대표 김재진)은 유알 반전 모공팩, 핑크 아우라 쿠션, 엘로엘 블랑팩트, 엘로엘 빅썬쿠션 등 이름만 들으면 알 수 있는 수많은 히트 브랜드를 만든 기업이다.

이 제품들은 2017년 TV 홈쇼핑 이미용 부문에서 판매량, 검색 순위 상위 10위 안에 드는 메가히트 제품들로 바로 씨아이티만의 독차성과 연구개발력이 집약된 제품들이다.

씨아이티는 지난해 이미용 부문 상위 10위 제품 중 4개 제품을 제조, 생산했을 정도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연구개발력과 생산관리 능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주)씨아이티 (Cosmetic Institue of Technology)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술력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이다. 단순한 화장품 제조회사가 아니라, 화장품 연구개발 기업으로 회사의 김재진 대표는 국내 최고 화장품 회사의 연구원 출신이다.

씨아이티는 김재진 대표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지난 2014년 9월 충남 당진에 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ocess) 규격을 갖춘 전문적인 PL(Private Label) 전문사를 표방하고 있다. 국내외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로 OEM(주문자상표제작), ODM을 비롯해 해외 유명 유통업체에 PB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연간 200억 원에 이르는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수출주도형 기업이자 글로벌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15년에 획득한 현행 우수제조관리기준(CGMP)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OEM, ODM 뿐 아니라 다양한 PB 브랜드를 통한 해외수출에 나서고 있다.

특히 CGMP를 활용한 독자적인 비즈니스 전략은 씨아이티만의 경쟁력이 되고 있다. 해외 PB브랜드 개발을 통해 대형 유통망 진입 장벽이 높은 국내 화장품시장에 비해 편견 없는 해외 소비자들로부터 먼저 품질을 인정받고 이를 통해 역수출의 실적을 창출해 내고 있다.

이런 배경에는 씨아이티의 완벽한 CGMP 시설이 있다. 미국 FDA 등 선진국의 규제기관들은 CGMP 등 GMP 규정을 엄격히 적용하고, 의약품의 수입허가 시에 CGMP 또는 이에 준하는 규정(EU -GMP 등)에 따른 제조 및 관리를 필수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이 때문에 해외 유명 브랜드에 PB를 제공한다는 사실만으로도 안전한 화장품을 만드는 우수업체임을 반증하고 있다.

 

이런 CGMP를 기반으로 한 기술제일주의를 내세우고 있는 (주)씨아이티의 경쟁력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제품은 국내 최초로 개발 특허를 소유한 일명 디자인 쿠션이다. 일반 쿠션과 달리, 디자인쿠션은 두 가지 이상의 내용물을 동시에 충진하여 다양하고 독특한 문양을 쿠션 위에 구현한다. 이러한 씨아이티의 멀티 필링 기술은 현재 TV 홈쇼핑에서 메가 히트 중인 이유리 쿠션 등에 적용되고 있다.

 

기술제일주의와 더불어 씨아이티가 우선하는 것은 바로 고객최우선주의다. 씨아이티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고객사와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여 고객사의 니즈에 최대한 부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사의 동반성장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은 고객사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히트상품 개발로 이어지고 있다.

 

씨아이티 김재진 대표는 “씨아이티는 기술제일주의와 고객최우선주의라는 기본 경영방침을 통해 고객사와 최고의 제품으로 동반성장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으며 연구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국내는 물론 해외 고객사들의 니즈까지 충족시킬 수 있는 완벽한 시스템과 연구개발력으로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기업으로 더욱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