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MP특집-세화피앤씨]연간 6천만개의 염모제·화장품 CGMP 설비 구축
[CGMP특집-세화피앤씨]연간 6천만개의 염모제·화장품 CGMP 설비 구축
  • 전진용
  • 승인 2018.01.2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헤나 염모제 제조 허가…독보적 헤나 기술력 보유
 

국내 유일의 헤나 전문 기업인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는 지난 2007년에 CGMP(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획득으로 각부서의 명확한 업무 분장과 체계적인 관리로 품질이 보증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지속적으로 세화피앤씨의 브랜드 가치와 국내외 인지도를 상승시키기 위하여 경쟁력 있는 신규 브랜드들을 다양한 채널로 론칭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화피앤씨는 1976년 창사 이래 염모제 분야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모든 종류의 염모제를 자체적으로 연구개발 및 생산하는 탄탄한 기술력과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다. 세계 최초 5분 타입 염모제 발매, 국내 최초 고농축 헤나 추출물 개발 등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간편하고 빠른 염색 방안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형(크림형, 샴푸형, 버블형, 젤리형, 3제형 등) 및 컨셉의 염모제를 선보이며 국내 염모제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 헤나 염모제 생산 설비

세계적인 화장품 제조 판매회사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2005년에 충북 진천 공장을 준공 및 2013년 공장 증축함에 따라 국내 최대 규모의 염모제를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었고 2007년에는 CGMP(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획득으로 각 부서의 명확한 업무 분장과 체계적인 관리로 품질이 보증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권익증진에 앞장서는 회사가 되고자 하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헤어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현재 충북 진천에 연간 약 6,000만 개의 염모제 및 화장품 생산이 가능한 자체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43년 기술 노하우를 지닌 중앙연구소 R&D센터에서는 염모제, 기초, 헤어, 바디 등 분야별로 세분화된 전문 인력이 포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는 물론 다양한 특허 출원 등 꾸준하게 연구 및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헤나 전문 기업으로서 독보적인 고농축 헤나 엑기스 추출 공법을 보유하고 있다.

 

1997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5분 타입 염모제 ‘하이 스피디 칼라크림’은 빠르고 간편하게 염색을 하고 싶어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또한 13초에 1개씩 판매되는 샴푸형 염모제 ‘리체나 이지스피디 헤어 칼라’의 경우 2008년 홈쇼핑 런칭 이후 2017년 상반기까지 누적 판매 2,200만 개 기록을 돌파하였고, 2017년 8월 말에 시즌 8(이지 스피디 골드 헤어 칼라)로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되었다.

 

OEM/ODM 사업 본격화…해외 50여개국 수출

 

2010년 본격적인 OEM/ODM 사업에 착수한 ㈜세화피앤씨는 특화된 헤어 분야 기술력으로 아모레퍼시픽, LG 생활건강, 토니모리, 풀무원 등 대규모 브랜드 및 대형 브랜드숍과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한편, 중국, 동남아, 중동, 러시아 등 50여 개국의 자사 제품을 수출함으로써 2015년 542만 불, 2016년에는 586만 불을 달성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놀라운 수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6년 5월 온라인 브랜드 ‘MOREMO(모레모)'를 런칭하여 모레모 워터트리트먼트10을 포함한 헤어케어 제품 4만개(9억)를 판매, 온라인 헤어시장에 자리 매김하였다. 2017년에는 서울 별도 연구소인 MOREMO LAB을 신설하여 기초페이셜크림외 핑크클레이폼, 브라이트닝크림과 바디워시, 바디로션, 바디로션, 바디미스트 등 신제품을 개발하여 자사몰 외 쇼셜커머스, 오픈마켓 등 온라인 전 채널에서 판매와 온라인마케팅을 통하여 온라인 화장품 브랜드 MOREMO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2017년 9월 코스닥 상장을 통해 회사의 브랜드 가치와 국내 외 인지도를 높이고, 신규 브랜드들을 다양한 채널(드럭스토어 등)로 사업을 진행하면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회사의 규모와 소비자 중심 경영과 더울어 주주 및 직원, 사회기여를 위하여 창의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공정한 업적평가, 우리사주조합 설립 등을 통해 임직원에 동기를 부여하며 좋은 일자리 창출을 통하여 사회와 더불어 사는, 사회의 공익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염모제 노하우, 독보적인 헤나 기술력 보유

 

세화피앤씨는 16년간 염모제 개발에만 집중하여 국내에서 독보적인 헤나 관련 기술력 및 특허(헤나추출물을 함유하는 나노파티클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나노파티클의 제조방법(제10-0675808))를 보유하고 있다. 해당 특허기술로 헤나의 주성분인 로소니아 함유량이 기존 수입 헤나추출물보다 12배 이상 높다.

염모제에 들어가는 헤나 추출물 함량이 높을수록 착색력과 색의 선명도가 높고, 염색에 따르는 두피 트러블을 최소화하며 모발 손상에도 도움이 된다. 고농축 헤나추출물을 염모제에 함유시킴으로써 염색 시 모발손상을 최소화하여 염색 후에도 윤기 있고 탄력 있는 모발로 관리해 줄 수 있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당사가 진입 장벽이 높은 염모제 시장에서 30년 넘게 장수 염모제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가능하게 한 기술력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