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MP특집-리봄화장품]놀라운 성장세의 화장품 ODM 업계의 숨은 강자
[CGMP특집-리봄화장품]놀라운 성장세의 화장품 ODM 업계의 숨은 강자
  • 전진용
  • 승인 2018.01.2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6년만에 완벽한 시스템 CGMP 신공장 구축
 

리봄화장품(대표 서종우)은 지난 2010년 창업이래 매년 놀라운 성장세를 이어왔다. 이제는 업계가 인정하는 화장품 ODM 업계의 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리봄화장품은 2018년 한단계 더 성장을 위한 과감하고 혁신적인 기업문화 구축으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달라져야 한다’는 새로운 기업 문화를 도입하여 ‘변화는 곧 기회’라는 신념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과 목표를 달성시킨다는 계획이다.

리봄화장품은 지난해 국내 매출 62억, 해외 매출 41억원, 총 103억원의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는 그동안의 성장세를 이어가 국내 매출 108억원, 해외 매출 62억원, 총 매출 170억원 등 70%이상의 매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016년 11월에 식약처 CGMP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난해 10월에는 ISO 22716(우수화장품 제조관리 기준) 인증도 획득했다. 또한 필리핀 할랄(Halal) 인증, 중국 CFDA 위생허가 취득(13품목), 이란 MOH(Ministry of Health and Food) 인증(70품목) 등의 성과를 올리고 있다.

 

●완벽한 시스템 CGMP 신공장 구축

처음 CGMP 인증은 창업 3년만의 임대공장에서 2013년 7월에 제 30호로 인증을 받았으며, 신규 공장으로 이전으로 인하여 2016년 11월 제 105호로 재인증을 받았다. 처음 CGMP 인증을 받기 위하여 비록 임대공장이지만 시설 및 설비에 투자를 아끼지 않았으며, 끈임없는 도전 정신으로 끝까지 진행한 결과 CGMP 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 임대공장임에도 불구하고 CGMP 인증을 받기 위하여 시간과 비용을 들인 이유는 최고의 제품을 최고의 품질로 만들 수 있다는 고객의 신뢰를 주기 위하여 최선을 다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CGMP 획득 후 최고의 품질과 최고의 제품으로 인해 고객의 신뢰를 얻어 창업 6년만에 CGMP 신규 공장을 지을 수 있었다. 신규 공장 설계 단계에서부터 까다로운 CGMP 인증을 받기 위하여 레이아웃부터 자재, 설비 하나까지 세세하게 검토하고 신중을 기하여 공장을 설립했으며, 그 결과로 현재는 완벽한 생산설비와 시스템을 갖춘 CGMP 신규 공장을 구축한 상태다.

 

●업계 최고의 품질관리 시스템

최고의 품질로 승부한다는 목표아래 안전성, 적합성, 보존성, 안정성을 고려하여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설비 투자를 아까지 않으므로 하드웨어적으로 자동화 설비를 도입하여 최적의 환경에 최고 품질의 제품을 만들 수 있었으며, 또한 식약처 CGMP 인증과 ISO 22716 인증을 획득함으로서 소프트웨어까지 단단한 회사로 고객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었다.

원료부터 제품 출하까지 엄격하고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외부로부터의 오염에 철저한 검증을 위하여 원료, 반제품, 완제품의 모든 공정에서 철저한 미생물 검사를 실시고 있다. 또한 작업실내의 부착균, 낙하균등의 제조 환경까지 미생물 검사를 실행함으로서 위생적인 환경에서 고객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2017년 11월에는 품질 강화를 위하여 HPLC를 도입하여 외부시험의뢰기관에 의존하던 분석을 직접 진행해 연구단계에서부터 제품의 품질 향상과 고객에게 보다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매출증대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현재 CGMP 인증을 통해 해외 여러 국가 인증도 획득한 상태다. 현재 필리핀 할랄 인증, 중국 CFDA 위생허가 취득(13품목), 인도네시아 수출 허가, 이란 MOH 인증(70품목) 등의 다양한 국가로부터 인증을 받아 제품을 공급해 전년대비 수출은 100% 성장을 이뤘다.

●끊임없는 화장품 연구 통한 결실

리봄화장품은 중소기업 중에서 유독 R&D 투자에 과감한 기업으로 정평이 나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통해 차별화된 혁신제품을 탄생시키고 있다. 현재 13명의 전문 연구인력이 연구소를 이끌고 있으며 향후 우수인력에 대해서 더욱 확충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지난해 특허등록된 4건을 포함하여 총 9건을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6건 이상의 독보적인 기술 특허를 출원할 예정이다.

 

또한 연구원들이 개발 단계에서부터 고품질의 제품 개발과 고객의 요구 조건을 충족시키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건강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연구원 전원 금연하고 있으며, 이는 곧 고객의 건강이라는 고객을 위한 제품을 고집스럽게 개발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미국 비버리힐스에 본사를 둔 SCR과 클라우디아 엘렌인 브랜드를 런칭하여, 해외 수출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리봄화장품 서종우 대표는 “리봄화장품은 전 세계인의 미(美)의 메신저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영국, 중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미얀마, 베트남 등 약 20여개의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수출 전문 기업”이라며 “기존 동남아 중심에서 지난해부터 동북아, 중동, 미국, 유럽으로 시장확대 및 다변화를 진행하고 있어 올해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제2의 새로운 도약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