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센 네일 연구소, 네일 미용사 합격 노하우 공개
사라센 네일 연구소, 네일 미용사 합격 노하우 공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8.01.04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일 미용사의 세심한 열정 필요 강조
 

네일 미용에 관한 숙련기능을 가지고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네일 전문가를 뽑는 국가인증시험 네일 미용사 일정이 큐넷을 통해 공고되었다. 이에 국내 최대 규모의 네일 뷰티 커머스 사라센 몰의 네일 연구소인 ‘사라센 네일 연구소’(실장 사라조) 는 2018년 네일 미용사  합격 노하우를 공개했다.

필기시험은 필기 주요과목인 네일 개론, 그리고 네일 미용 기술, 공중위생관리학에서 60개의 객관식이 기출문제 중심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자주 틀리는 문제들 위주로 학습을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며 필기시험날짜가 여유가 있을 경우에 여러 명이서 함께 하는 스터디를 통해 문제의 출제의도를 집단적으로 토론 하는 것도 좋다.

실기시험 노하우는 실기시험시간이 2시간 30분인 만큼 시간을 재면서 연습하는 것이 중요한 것. 실기시험 실습을 해보고 과정을 어느정도 완벽하게 이해했다면 적절한 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와 더불어  보기 좋은 바른 자세로 작업을 수행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보다 더 전문성을 강화시켜준다.

한편 시험은 실전이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문제가 발생했을 때를 대비해서 플랜 B를 세우는 것도 좋다. 예를 들어서 준비물이 누락되거나, 파손되는 경우를 대비해서 미리 문제를 예측하고 시험 준비에 임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사라조 (주)사라센 인터내셔널 총괄 실장은 “사라센은 네일 전문가들이 자연스럽게 기술을 터득하고 이에 그 길을 터주는 네일 미용사 국가자격증을 크게 장려하고 있다”며 “네일 미용사가 되는 데에는 세심한 열정과 끊임없는 관심이 필요하다, 그러한 관심을 유지시키는 데에 사라센이 큰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며 열정과 실력추구를 강조했다. 2018년 네일 미용사 시험정보는 큐넷 홈페이지, 사라센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