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S/S 뷰티 트렌드, 레트로의 화려한 귀환
2018 S/S 뷰티 트렌드, 레트로의 화려한 귀환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7.12.26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트로 뷰티 열풍 2018년에도 계속된다~
 

2017년 가을 겨울을 뜨겁게 달구었던 레트로 뷰티 열풍이 2018년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하지만 무턱대고 따라 하기에는 비비드하고 원색적인 컬러를 주로 사용하는 복고 메이크업은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촌스러움과 모던함 사이의 간극을 정확히 파악하고 조절하는 것이 필요하다. 곧 다가올 S/S 뷰티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게끔 복고 스타일을 연출 할 때 주의해야 할 키 포인트와 노하우를 미리 알아보자.

▶ 구불구불 풍성한 웨이브 헤어로 시선 집중!
2017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처피뱅’, ‘히피펌’ 등 복고풍 헤어 스타일링의 인기는 여전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나 히피펌 같은 굵은 웨이브 헤어는 스타일링에 따라 매혹적인 분위기와 자유분방한 느낌을 교대로 연출해줄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나, 자칫하면 너무 지저분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컬이 풀어지지 않도록 잘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모로칸오일의 ‘컬 클렌징 컨디셔너’, ‘컬 리에자이징 스프레이’는 볼륨감 없이 축 늘어지는 컬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컬 클렌징 컨디셔너는 올인원 헤어 클렌징 제품으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아르간오일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내추럴 티트리 오일이 두피에 쿨링 효과를 주면서 민감한 두피 진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식물 단백질이 모발 컬의 탄력을 회복하고 부스스함을 방지하기 때문에 항시 탄력적이고 윤기 있는 웨이브 헤어를 연출 할 수 있다. ‘컬 리에너자이징 스프레이’는 축 늘어진 컬을 즉각적으로 되살려주는 컬 리프레셔 제품으로, 자고 일어났을 때 혹은 오전과는 다르게 볼륨감이 사라진 오후 시간대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무게감을 더하지 않는 미스트 타입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사용 가능하다.

▶ 아치형 눈썹으로 섹시한 분위기 연출!
너나 할 것 없이 일자 눈썹을 그리던 시대에서 벗어나 본인의 개성을 고려한 아이브로우 메이크업이 각광 받고 있다. 각이 살아있는 아치형 눈썹은 섹시하고 도시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는 복고 메이크업에 모던함을 더해주는 신의 한 수가 될 수 있다.

베네피트의 ‘풀 프루프 브로우 파우더’는 밝은 색상과 어두운 색상의 파우더가 한 팔레트에 담겨 있어 자연스러운 눈썹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앞부분은 밝은 색상으로, 꼬리 부분은 어두운 색상으로 쓸어준 다음 스풀리 브러쉬로 블렌딩 해주면 자연스러운 아치형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 레트로 걸의 상징! 레드 립으로 생기 있게~
복고 메이크업의 필수 아이템은 누가 뭐래도 80년대 레트로걸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레드 립이다. 레드 립 메이크업은 여성의 섹시함을 살려주는 것과 동시에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피부 톤을 더욱 생기 있어 보이게 한다.
 맥(M•A•C)의 ‘러시안 레드’는 여러 번 덧바르지 않아도 될 만큼 강력한 발색력이 특징인 립스틱이다. 입술 라인을 따라 붓으로 빈틈없이 채우는 것이 복고 메이크업의 키 포인트이며, 러시안 레드의 경우 살짝 매트한 타입이기 때문에 각질이 일어나지 않게 미리 입술 각질을 정리한 뒤에 발라주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