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발한 학술 교류의 장으로 역할에 충실”
“활발한 학술 교류의 장으로 역할에 충실”
  • 윤강희
  • 승인 2017.12.2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네일미용학회 제 13회 동계학술대회 성료
 

한국네일미용학회가 12월 16일 건국대학교에서 개최한 제 13회 동계학술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최은미 회장은 “한국네일미용학회는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참여로 질적, 양적 발전을 거듭하여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라며 “학회는 네일미용분야의 중추적 학회로 다양한 학술세미나와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네일미용 관련 워크숍 등을 통해 산‧학을 연계해 회원들과 상생하면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다 활발한 학술적 교류의 장이 됐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 회장은 “앞으로도 한국네일학회는 네일미용의 학문적, 기술적 우월성을 추구하고, 명실공히 역동적으로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며, 특히 학술대회에 발표되는 논문들의 양적, 질적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킴으로서 우수학술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최근 연구윤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연구자들이 책임있는 연구태도를 함양하고 신뢰를 기반으로 연구에 정진할 수 있도록 호서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이자 KIRD 연구윤리&IRB 교수요원인 조성연 교수는 ‘책임 있는 연구 윤리’라는 제목의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

2부 논문 구두 발표는 이지영 전주비전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았고, ▲별자리 ‘물고기자리’를 활용한 네일 아트 작품 연구(서선미·최은미(광주여자대학교)) ▲KU브랜드 향기 아이덴티티 방향성 모색 연구(정희원·정연자(건국대학교)) ▲FDM 3D 프린팅을 활용한 아트메이크업의 아이 오브제 개발(김보경·최은미(광주여자대학교)) 등 3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이와 함께 ▲페미니즘 시각으로 바라본 한국영화의 여성캐릭터 분석(허미라(동신대학교))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하체비만 관리(안유빈(중부대학교)) ▲메이크업 프랜차이즈의 예비창업에 대한 수준평가 기준(양미, 최은미(광주여자대학교)) ▲색채 분석을 통한 후각과 시각의 상관관계 –향과 향수 패키지를 중심으로- (권영안, 김연정(건국대학교)) ▲소비자들이 인식하는 화장품 브랜드 이미지와 향과의 상관성 연구 –20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양연정, 이나현, 이서진(건국대학교)) 등 5편의 논문이 포스터로 발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