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화장품㈜, 명실상부 글로벌 기업 ‘우뚝’
한독화장품㈜, 명실상부 글로벌 기업 ‘우뚝’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7.12.0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무역의 날 ‘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한독화장품㈜는 2017년12월5일(화)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국무역협회 주관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독화장품㈜는 지난 2001년 ‘발명의 날’에 ‘석탑산업훈장’을 수훈한 이래 두 번째로 정부 훈∙포장을 수상하게 되었다.

한독화장품㈜ 나애숙 대표는 “탁월한 품질과 기술력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한 이너뷰티 건강식품과 화장품이 인정받게 되었고 특히 일본과 미국 등 선진국에서 신뢰를 받게 됐다”며 올 해 말 공장 확장이전을 계기로 더욱 적극적으로 글로벌 진출을 추진한다는 계획임을 밝혔다.

특히 해외에서도 좋은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클라라’는 여성의 이너뷰티를 위하여 장건강과 체지방 개선을 도와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써 미국 FDA에서 유효성을 인정받아 일반의약품(OTC Drug)으로 순조롭게 등록함으로써 미주지역에 수출되고 있다. 또한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의 건강식품 시장을 뚫고 진출하여 지속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중동, 중앙아시아, 동남아시아 등 세계 각 지역으로의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한반도 사드 배치 논란으로 난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올 10월 중국에 매장을 오픈하여 중국 수출에도 청신호를 쏘아 올리며 주목 받고 있다.

 

한독화장품은 1995년 창립이래 22년간 장업계의 중견기업으로 자리잡은 업체로 현재 ‘스펠라’, ‘에브라임’, ‘신통’ 등 화장품 브랜드 및 ‘클라라’, ‘신관환’ 등 건강식품 브랜드, 발모제품인 ‘모생모’ 브랜드 등 70여종의 제품을 자체 생산하고 있다. 특히 올 해 말에는 인천공장을 확장 이전하고 생산, 연구시설의 업그레이드 및 *GMP, *cGMP 인증 등 국제적인 시설 및 품질관리 기준을 충족하여 미국, 유럽 등 선진국을 비롯하여 세계 각지로 수출을 확대하고 OEM∙ODM 사업으로 내수판매를 확장시킬 수 있도록 진행 중이다.

한편, 수출의 탑은 수출증대를 위해 매진하고 있는 수출기업과 유공자들을 치하하기 위해 정부가 제정한 것으로 특히 무역의 날 시상식은 대통령이 유일하게 매년 참석하는 민간 행사로, 대통령이 직접 수출의 탑을 시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