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예민보스’ 민감피부 달래는 성분에 주목
‘피부 예민보스’ 민감피부 달래는 성분에 주목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7.12.0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라민 파우더, 시카, 판테놀, 티트리 등 피부진정에 도움
 

영하권에 접어들고 찬 바람이 불어오면서 피부가 한층 예민해지기 쉬운 시기다. 요즘 같은 날씨에는 난방기구의 사용으로 인해 실내외 온도차 역시 크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고 홍조가 생기는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이 생기기 쉽다. 특히 평소에도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이라면 더욱 괴로운 시기일 수 있기 때문에 세심한 피부 관리가 요구된다.

화장품을 선택할 때도 자극을 유발하는 성분을 배제하였는지, 진정에 효과적인 성분이 함유되었는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아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으니, 본인의 피부 고민과 피부 타입을 고려해서 제품을 선택하면 도움이 된다.

◆ 울긋불긋 예민해지기 쉬운 겨울철, 진정 및 소염 작용의 ‘칼라민 파우더’로 케어
겨울철에는 피부 속 수분을 쉽게 빼앗겨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기 쉽고, 각질이 증가하거나 울긋불긋하게 피부가 예민해지는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이 생길 수 있다. 이 경우 ‘칼라민 파우더’를 함유한 제품을 눈여겨 보면 좋다. 듀이트리 상품기획팀 임미란 팀장은 “분홍빛을 띄는 칼라민 파우더는 소량의 산화 철을 포함한 산화아연으로, 피부 진정 및 수렴효과가 있고, 피지 조절에도 도움을 줘 예민해진 피부나 지성피부인 사람들도 사용하기에 좋다”고 말했다.
‘듀이트리 에이씨 듀 카밍 칼라민 토너’는 흔들어 쓰는 쉐이킹 타입의 토너로, ‘칼라민’이 주요 성분으로 함유되어 예민해진 피부에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하고 유분 과다 지성 피부의 피지 조절에도 도움을 준다. 피부 진정을 돕는 마치현추출물, 화이트월로우껍질추출물, 병풀추출물이 함께 함유되었으며 피부에 부담을 주는 7가지 주의 성분을 배제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대용량 제품을 출시해 헬스&뷰티 스토어 ‘롭스’ 전국 매장에서 단독 판매중이다.
‘달바 펩타이드 노세범 리페어 크림’은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데 효과적인 칼라민 파우더와 함께 티트리, 병풀추출물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 및 여드름을 잠재우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항산화 성분인 펩타이드, 화이트트러플,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주름 개선 및 피부 장벽 보호를 돕는다.

◆ ‘재생 크림’이라 불리는 ‘시카 크림’, ‘시카(센텔라 아시아티카)’성분으로 빠른 진정 도와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제품으로 ‘시카 크림’을 꼽을 수 있을만큼, 많은 브랜드에서 시카, 즉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병풀추출물이라고도 불리며, 상처가 난 호랑이가 이 풀위에서 몸을 비비며 상처를 치유한다고 해서 ‘호랑이풀’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이처럼 시카 성분은 빠른 진정 및 거칠어진 피부의 컨디션을 되돌리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셀라피 닥터지움 시카 케어 크림’은 ‘지엠 닥터지움 콤플렉스’(GM-Dr.zium Complex™) 중심의 유효성분이 피부 고민을 자극없이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유수분밸런스 케어 크림이다.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 진정과 피지 조절을 돕는 플라워AHA(히비스커스꽃, 서양산사나무꽃, 삼색제비꽃 추출물) 성분 등 식물성 유래성분이 피부를 보다 깨끗하고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은 거칠어진 손상 피부를 케어하는데 도움이 되는 효능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편백추출물이 함유된 3가지 효능 성분이 민감 피부에 필요한 피부 진정, 건조손상케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 건조해진 피부에 진정 및 보호막 형성을 도와주는 ‘판테놀’ 성분에 주목
건조하고 찬 바람이 부는 겨울철, 유독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가 고민이라면 판테놀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눈여겨 보자. 판테놀 성분은 비타민 B5유도체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의 보습과 피부 보호막 강화에 도움을 준다.
‘리리코스 딥 씨 워터폴 리치 크림’은 판테놀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피부에 탄탄한 보습 보호막을 형성하고, 정제수 대신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심층수를 사용해 피부 본연의 수분 보유력을 강화시켜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에센스 로션’은 진정, 보습 효과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과 함께 마데카소사이드,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밸런스가 무너진 민감한 피부에 사용하면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 뾰루지 등 성난 피부의 진정을 돕는 ‘티트리’, 국소부위 사용에 효과적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들은 오래 전부터 티트리 나무의 잎을 이용해 베인 상처에 생긴 감염증을 치료해왔다고 한다. 허브의 한 종류인 티트리는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에도 도움을 주어 뾰루지 등의 국소부위 케어에도 효과적인 성분이다. 단, 민감한 피부일 경우 자극적일 수 있어 넓은 부위를 케어할 때는 희석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더바디샵 티트리 오일’은 티트리 오일을 15%의 비율로 희석한 제품으로, 티트리잎 오일, 레몬향 티트리 오일, 타마누 오일(호동씨 오일) 등 3가지 자연성분의 배합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준다. 면봉에 소량을 묻혀 스팟 부위에 톡톡 찍어 발라주면 된다.
‘듀이트리 더 클린 랩 옴므 티트리 올인원’은 티트리 성분이 함유되어 잦은 면도로 인해 쉽게 건조해지는 남성 피부에 진정 및 보습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스킨, 로션, 에센스의 기능을 하나에 담은 멀티 올인원 케어 아이템이다.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과 오랜 보습 지속력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