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아트마스크&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성료
제3회 아트마스크&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성료
  • 윤강희
  • 승인 2017.11.2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신여자대학교 박연선·연성대학교 김지연 대상 영예
 

지난 11월 2일 사단법인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중앙회(회장 오세희)는 제3회 일러스트레이션&아트마스크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감하였다.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자유주제’로 ‘주제에 맞는 이미지를 드로잉, 색채 표현, 오브제를 이용한 입체적이고 조형적인 표현 등 다양한 표현기법을 활용한 작품’을 출품 받았다.

100여 작품이 출품되어 진행된 이번 공모전의 작품들은 예술적으로 전문성을 적극 발휘하여 뛰어난 색채감과 창의성 있게 표현되었다는 심사위원들의 의견이었다.

일러스트레이션의 대상은 성신여자대학교 박연선 양의 󰡒主客一體 (주객일체)󰡓이란 주제로 ‘주체인 인간과 객체인 자연이 한 몸이 됨’ 컨셉의 작품으로, 전체적인 색상은 파스텔 톤과 녹색계열, 파란 계열로 밸런스를 맞추어, 인간 자신의 본질은 자연으로부터 비롯된 것을 잊지 말아야하는 것을 인간의 몸과 돌의 융합으로 표현하여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아울러 아트마스크의 대상은 연성대학교 김지연 양의 󰡒세월의 흐름󰡓이란 주제로 ‘볼품없어 보일 수 있는 것들을 아름답게 보이도록’ 컨셉으로 파랑색을 주색으로 벗겨지고 갈라진 시멘트와 찢어진 벽지 등 볼품없어 보일 수 있는 것들에 생기있는 컬러들을 더해 아름다움으로 표현하여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입상한 우수 작품들은 지난 11월 1일과 2일 양일간 일산 KINTEX에서 개최된 국제미용경진대회에 전시되어 참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사)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중앙회는 우수 메이크업아티스트 발굴 및 양성을 위한 경진대회와 공모전, 위생교육 등과 같은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메이크업인들의 위상강화와 메이크업 산업 활성화를 위해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


주요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일러스트레이션 부문>
대상 : 박연선(성신여자대학교)
금상 : 박수진(건국대학교),  이은비(연성대학교), 손혜림(정화예술대학교)

<아트마스크 입상자>
대상 : 김지연(연성대학교)
금상 : 김채민(연성대학교),  김민성(연성대학교), 서영주(SBS A&T뷰티스쿨(천안)),
      이나영(연성대학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