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철, 강력한 피부 보습관리로 겨울 준비 끝!
건조한 겨울철, 강력한 피부 보습관리로 겨울 준비 끝!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7.11.2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어링 보습법’으로 피부 속 수분 지키기

본격적인 겨울철이 시작되면서 매서운 칼바람과 건조한 실내 난방으로 피부는 점점 메말라 가고 있다. 건조해진 피부는 탄력이 저하되고 피부 노화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보습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추운 날씨, 두꺼운 외투 한벌보다 얇은 옷 여러 벌을 겹쳐 입는 방법은 보다 탁월한 보온 효과를 가져온다. 피부 또한, 다양한 타입의 보습 제품을 레이어링해 바르면 강력한 피부 보습막이 형성된다. 페이셜 오일과 수분크림을 섞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거나, 흡수를 돕는 부스팅 제품과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을 믹스하는 등 서로 시너지를 줄 수 있는 화장품을 함께 사용하는 방법은 보다 강력한 보습력을 제공한다.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강력한 보습력을 제공해줄 ‘레이어링 보습법’에 효과적인 제품들을 알아보자.

■ 앰플 적용 후 2차 마스크팩으로 건조한 피부를 위한 홈케어 완성

<좌로부터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앰플,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마스크>

최근 ‘1일 1팩’으로 피부 관리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건조한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주는 마스크팩은 특히 찬바람과 실내외 온도변화로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철 피부관리를 위해 보다 많이 선호되고 있다.
마스크팩만 사용하는 것 보다는 제품을 사용하기 전, 에센스나 앰플을 사용하면 평소보다 유효 성분이 더욱 깊숙이 흡수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마스크 팩을 붙이기 전에는 가벼운 페이스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요즘같이 찬 바람, 실내 히터 등으로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해지는 때에는 ‘저자극 고보습’ 제품으로 유명한 리얼베리어의 ‘아쿠아 수딩 앰플’을 바른 후 ‘익스트림 크림 마스크’로 관리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앰플’은 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5가지의 히알루론산이 피부 흡수 및 침투 깊이를 컨트롤하며 끈적임없이 빠르게 스며든다. 또한 리얼베리어만의 특허 MLE® 기술이 적용돼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가꿔 수분 손실을 최소화한다. 오일 프리 타입으로 모든 피부타입이 사용할 수 있다. 앰플을 바른 후 ‘익스트림 크림’의 보습 영양 성분이 듬뿍 들어있는 ‘익스트림 크림 마스크’를 붙여주면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 부스팅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효과는 배로! 부스팅 에센스와 수분 크림

<좌로부터 리리코스 마린 옥시제닉 에센스 EX, 리리코스 마린 트리플 컨센트레이트>

수분 흡수를 돕는 ‘부스팅 에센스’와 수분 강화 제품를 함께 사용하면 건조한 겨울철 촉촉한 피부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스킨케어 제품을 이중으로 사용할 때는 둘 중 가벼운 텍스처를 먼저 사용하는 것이 제품 흡수에 더 효과적인데, 수분크림이나 수분 앰플 사용 전 부스팅 에센스를 함께 사용하면 제품의 흡수를 돕고, 피부 속 촉촉함을 오랜시간 지속시켜준다.

세안 직후 맑은 산소를 공급해주는 부스팅 에센스인 ‘리리코스 마린 옥시제닉 에센스 EX‘를 발라 다음에 바르는 제품의 보습 성분이 피부 깊숙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한다. 레이어링 제품으로 리리코스 ‘마린 트리플 컨센트레이트’를 바르면 하루종일 촉촉한 피부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 유수분 밸런스 맞춰주는 페이셜 오일과 수분크림의 레이어링

<좌로부터 비오템 세럼 속 탱탱오일,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피레네산맥 수분크림>

최근 다양한 형태와 기능의 페이셜 오일이 출시되고 있다. 과거의 페이셜 오일이 주로 세안 후, 메이크업 전에 쓰이는 아이템이었다면, 이제는 다양한 장소와 상황에 맞는 제품의 출시로 페이셜 오일 시장이 점차 확장되고 있다.

페이셜 오일이 단순한 피부 보습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 윤기, 탄력과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다기능성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건조한 겨울철, 페이셜 오일과 수분 크림의 레이어링 방법은 효과가 뛰어난 고보습 방법이다.

'비오템 세럼 속 탱탱오일'은 세럼과 오일을 하나로 더한 제품이다. 세럼의 영양성분과 부드러운 발림성 뿐만 아니라 오일의 피부 코팅 효과와 투명한 윤기, 주름 개선 효과를 동시에 제공한다. 아침과 저녁, 아이 케어 다음 단계에서 눈 주위 및 입술을 제외한 얼굴 전체에 발라 부드럽게 두드리듯 피부에 흡수시킨 다음 레이어링 제품으로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피레네산맥 수분크림’을 덧발라 주면 좋다. 이 제품은 수백만 개의 활성 스파 플랑크톤 수분 입자가 피부 깊은 곳까지 촘촘하게 채워 탄력이 차오르는 수분 빛 광채 피부로 가꿔주는 비오템의 대표 베스트 셀러 아이템이다. 피부의 자연 방어력을 촉진시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