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모델 활용한 뷰티브랜드 윈윈(Win-Win) 전략
장수 모델 활용한 뷰티브랜드 윈윈(Win-Win) 전략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7.11.1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애 페이스롤러’부터 ‘김희애 화장품’까지…

오랫동안 한 브랜드의 모델로 활약하는 스타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모델과 제품의 조화가 잘 이뤄져 브랜드와 자연스럽게 오버랩되는 장수 모델은 소비자에게 안정감과 신뢰감을 줄 수 있어 효과가 좋다. 장수 모델을 활용해 브랜드와 모델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윈윈(Win-Win) 사례를 살펴보자.

 

■ ‘고품격 뷰티 디바이스’ 코리아테크 마사지롤러 리파(ReFa) 장수 모델 배우 이영애!

배우 이영애는 글로벌 누적 판매 대수 700만대를 돌파한 코리아테크의 마사지롤러 리파(ReFa) 모델로 3년째 활약하고 있다. 이영애의 아름답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가 잘 어울리면서 ‘이영애 마사지롤러’라는 애칭이 생겨날 만큼 브랜드와 모델에 신뢰감이 높다.

리파는 태양전지판을 통해 미세전류를 발생시켜 피부 탄력 개선 및 피부결 정리, 혈액 순환 등에 좋은 셀프 마사지 제품이다. 리파 라인 중 대표 제품인 ‘리파캐럿(ReFa CARAT)’은 Y자 형태의 오리지널 제품으로, 고가의 경락 관리 없이 자연스러운 V라인을 만들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외에도 두 배 더 큰 태양전지판을 통해 더 많은 미세전류를 발생시키는 ‘리파 캐럿 레이(ReFa CARAT RAY)’, 눈가나 입가 등 피부가 얇고 좁은 부위에 적합한 ‘리파 S 캐럿(ReFa S CARAT)’, 8개의 마사지볼로 전신을 관리할 수 있는 ‘리파 바디 익스트림(ReFa BODY EXTREME)’ 등이 있다.

 

■ ‘놓치지 않을 거예요!’ SK-II 장수 모델 배우 김희애!

배우 김희애는 12년째 SK-Ⅱ 모델로 활동하는 대표적인 장수 모델이다. SK-Ⅱ의 유명한 광고 카피인 '놓치지 않을 거예요'를 히트시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그녀의 맑고 투명한 피부와 철저한 자기관리가 장수 모델의 비결로 풀이된다. ‘김희애화장품’으로 통하는 SK-Ⅱ 제품들은 김희애 피부처럼 되고 싶은 여성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어 모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글로벌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브랜드 SK-Ⅱ의 대표 인기제품 중 하나는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인 ’피테라 에센스'이다. 피테라 에센스는 피테라 원액을 90% 이상 함유해 피부결 및 피부톤 개선으로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2003년부터 2016년까지 14개국 각종 뷰티, 매거진 어워드에서 307관왕을 수상할 만큼 전 세계에서 사랑 받는 데일리 필수 제품이다. 최근에는 연말 시즌을 맞이해 2017 피테라 에센스 체인지 데스티니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해 팝아트 형태의 다양한 문구를 새긴 제품 세 가지를 선보였다.

 

■ 남자도 뷰티 장수 모델이 될 수 있다! 이니스프리 장수 모델 배우 이민호!

배우 이민호는 이니스프리의 남성용 제품 '포레스트 포맨' 출시부터 6년째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뷰티 업계에서 보기 드문 남성 장수 모델 중 하나다. 군입대 직전에는 이민호의 제주 여행 디지털 화보와 영상을 이니스프리 홈페이지에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남성 모델 발탁은 여성 고객뿐만 아니라 화장품 사용이 잦은 남성들에게도 주목도를 높이는데 한 몫 하고 있어 최근 많은 남성들이 모델로 기용되고 있다. 특히 이민호는 해외 팬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K-Beauty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포레스트 포맨 제품 중 프레시 올인원 워시는 헤어와 바디 한번에 클렌징이 가능해 남성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이다. 코코넛 유래의 무설페이트 계면활성제가 산뜻하고 깔끔한 클렌징을 돕고, 피지 및 노폐물에 의한 체취 케어에 좋다. 펌프형과 튜브형 두 가지 타입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니스프리 최초의 남성용 올인원 워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