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환절기 앓이’, 예민해진 피부 컨디션 다스리기
피부 ‘환절기 앓이’, 예민해진 피부 컨디션 다스리기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7.11.0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렌징 단계부터 피부 유수분막 보호, 얼굴은 물론 바디까지 촉촉하게 케어해야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급격한 온도차로 인해 피부가 예민해지기 쉽고, 대기상의 습도가 낮아 쉽게 건조해진다. 이 시기에는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평소보다 피부 컨디션이 들쑥날쑥한 경우가 많다.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마다 피부 컨디션 저하로 고민이라면, 평소보다 피부 관리에 세심한 신경을 기울여야 한다. 특히 클렌징 단계부터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하고 풍부한 수분감을 부여하는 것은 물론, 얼굴 및 바디 피부까지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것이 좋다.

◆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운 환절기, ‘클렌징’ 단계에서부터 더욱 촉촉하고 부드럽게
환절기에 부쩍 저하된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스킨케어의 첫 단계라고 할수 있는 클렌징 단계에서부터 세심하고 촉촉한 케어가 필요하다. 온도 차이 및 가을철 강한 자외선 등 다양한 외부 요소로부터 자극받아 민감해진 피부의 경우, 과도한 클렌징은 오히려 피부 장벽을 손상시키기 쉽다. 따라서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딥 클렌징 후에도 피부 당김 현상 없이 촉촉하게 피부 유수분막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어바웃미 레드 레시피 수퍼 클렌징 밤’은 샤베트 제형의 멜팅 타입 클렌징 밤으로, 36.5도의  피부 온도에서 부드럽게 녹아 순하게 진한 메이크업을 지워주는 것은 물론, 촉촉하게 딥 클렌징을 돕는다. 포도주추출물, 토마토추출물, 석류추출물 등 레드 수퍼푸드 성분을 함유하여 클렌징 후에도 피부 당김 없이 매끄러운 것이 특징. 물로 헹궈내기 전, 손에 가볍게 물을 적셔 마사지하면 더욱 깔끔하게 마무리 할 수 있다.
‘듀이트리 더 클린 랩 에이씨 듀 폼’은 민감한 피부를 위한 pH6.6의 약산성 클렌징 폼으로, 피부의 유수분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준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카밍 플라워 콤플렉스와 피지컨트롤에 효과적인 금송뿌리추출물 및 화이트월로우껍질추출물이 함유돼 민감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 급격한 온도변화로 자극받아 예민해진 피부, ‘피부 적정 온도’ 유지가 중요
피부의 적정 온도는 31℃인데,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피부 온도가 급격히 오르거나 낮아지는 등 외부 온도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피부 온도’ 케어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최근 시중에는 ‘피부 온도’ 케어에 중점을 두고 유수분 밸런스 케어, 피부 장벽 개선 등 보다 스마트한 효과를 선사해주는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사용하면, 건조해진 피부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해주는 것은 물론, 온도 변화에 따른 피부 자극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일명 ‘온도 극복 크림’으로 불리는 ‘비프루브 크림 엑스퍼트 로디올라 파워 크림’은 시베리아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자생식물 로디올라 추출물이 함유되어 급격한 온도 변화에도 피부가 예민해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수분 손실 예방은 물론,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알란토인 성분이 함께 함유되어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아이소이 센시티브 스킨 하이드로 수딩 젤'은 흡수가 빠른 코코넛 워터와 천연유래 성분 '마린바이오 콤플렉스' 및 민감 케어 특허성분 '나투로JC'를 주성분으로 활용해 피부 적정 온도인 31℃ 유지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 건조하고 거칠어진 ‘바디 피부’, 촉촉하게 씻어내고, 빠르게 흡수되는 고보습 케어 필요
환절기에는 바디 피부 역시 건조함으로 인해 피부 가려움 현상이나 각질이 쉽게 발생할 수 있다. 심한 경우 건선으로 이어지기도 하므로 바디 보습 케어에도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촉촉한 클렌저를 사용해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고, 샤워 후 빠른 흡수가 가능한 보습 제품을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센카 퍼펙트 휩 포 바디’는 곱고 풍성한 거품이 특징인 바디 클렌저로, 실크 에센스와 더블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하여 바디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고, 프레시 아로마 향기가 기분 좋은 마무리감을 선사해준다.
‘니베아 바디 오일 로션 3종'은 건조한 피부관리를 위해 흡수력이 빠른 로션 안에 오일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다. ‘유러피안 로즈향’에는 아르간 오일이, ‘봄의 벚꽃향’에는 호호바 오일이, ‘초콜릿 코코아향’에는 마카다미아 오일이 각각 함유되어 풍성한 향과 함께 끈적임 없이 빠른 흡수를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