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협회, 중국화장품안전기술규범 발간
대한화장품협회, 중국화장품안전기술규범 발간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7.10.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화장품 위생행정허가 핵심 규정’ 알기 쉬운 국문 번역판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는 중국에서의 화장품 성분 관리 규정 및 검사방법을 수록한 ‘중국화장품안전기술규범 (2015년판)’의 국문 번역판을 발간하였다.

본 규범은 2007년 중국 위생부에서 발행한 ‘화장품위생규범’의 개정판으로, 화장품 사용금지 성분, 사용제한 성분 및 준용성분과 성분에 대한 검사방법이 수록되어 있으며, 중국에서의 화장품 위생행정허가를 위한 검사, 기술심사 시의 법적 근거 및 수입 화장품 검사검역 시의 법적 근거로 사용되고 있다.

‘중국화장품안전기술규범(국문 번역판)’은 기존에 대한화장품협회에서 게시했던 본 규범의 ‘성분표’ 국문 번역본에 대해 국문 명칭을 ‘화장품 성분사전’ 표준화 명칭과 통일하여 수록된 성분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배합성분에 대한 제한조건 및 요구사항을 원문에 충실하게 재번역하였다. 그 외에도 기존의 번역판에 수록되어 있지 않았던 화장품 물리화학적 검사방법, 미생물 검사방법, 독리학실험방법, 인체안전성 검사방법, 인체효능평가 검사방법 등 검사방법의 전문에 대해 국문번역을 진행하였다.

또한 대한화장품협회에서는 중국 위생행정허가에 대한 절차 및 구비서류를 알기 쉽게 소개한‘중국 화장품 수출 길잡이 - 위생행정허가 안내서’와 위생행정허가와 관련하여 업체가 자주하는 질문 및 위생행정허가 불합격 사례를 정리하여 수록한 ‘중국 위생행정허가 FAQ 및 불합격 사례집’을 발간하여 판매 중에 있다.

‘중국화장품안전기술규범(국문 번역판)’및 기타 중국 위생행정허가 관련 책자를 구매하고 싶은 회사는 협회 홈페이지(www.kcia.or.kr) 대한화장품협회→ 발간물→ 구매안내를 통하여 구매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