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틸렌-대한성형외과학회 ‘필러 안전수칙 가이드’
레스틸렌-대한성형외과학회 ‘필러 안전수칙 가이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7.09.2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스틸렌 수호천사 안전 캠페인 일환
 

갈더마코리아(대표 박흥범)의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필러 레스틸렌과 대한성형외과 보툴리눔 톡신-필러연구회(회장 박은수, 이하 보필학회)가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필러시술을 위한 안전수칙 가이드’ 발간식을 진행했다.

이번 발간은 지난해 12월부터 레스틸렌이 보필학회의 자문을 받아 전개하는 ‘레스틸렌 수호천사 안전 캠페인’의 일환이다. 국내 필러 시장의 급격한 성장 속에서 증가하는 무분별한 미용 시술과 부작용에 대한 문제 의식을 일깨우고 응급 상황 발생 시 올바른 대처법을 전파, 보다 안전한 시술 문화를 정착 시키기 위함에 의의를 두고 있는 사회적 책임활동이다.

국내 최고 권위의 성형외과 전문의로 구성된 대한성형외과 산하 보필학회 임원진이 집필진으로 참여, 필러 시술 현장에서 수집, 분석, 연구한 방대한 자료를 집대성했으며, 필러에 대한 기본적 지식부터 안면 해부학, 주요 부작용 및 대처 방안, 예방법 등을 수록하고 있다. 이밖에도 각 부위별 술기를 상세하게 기술하고 있어 시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날 발간식에는 갈더마코리아 박형호 전무, 보필학회 박은수 회장(순천향대학병원 교수). 성낙관 감사(성낙관 성형외과 원장) 외 집필진 9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자문진으로 도움을 준 서울•경기 지역 거점 병원 전문의들도 함께 참석해 앞으로의 ‘레스틸렌 수호천사 안전 캠페인’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레스틸렌은 ‘필러시술을 위한 안전수칙 가이드’를 전국의 주요 피부과, 성형외과에 무료로 배포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시술자와 환자가 과도한 미용 시술을 지양하고 ‘안전’을 최우선 원칙으로 삼아 국내에 선진적인 미용 시술 문화를 정립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안전수칙 가이드 배포와 함께 전국 6개 도시에 9개의 거점 병원을 중심으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계정을 운영,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간편하게 환자가 수호천사 의료진에게 필러 시술에 대한 궁금증과 시술 후 상태를 실시간으로 문의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갈더마코리아 박형호 전무는 “’필러시술을 위한 안전수칙 가이드’는 급증하는 시술 사례에 비해 아직 정립되지 않은 미용 성형 시술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제고하고자 발간하게 되었다” 며 “바쁜 와중에도 미용 성형 시장의 발전을 위해 집필에 심혈을 기울인 보필학회 집필진에게 감사하다”며 공을 돌렸다.

이에 보필학회 박은수 회장은 “국내 미용성형 시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레스틸렌’이 ‘안전’이라는 무거운 사회적 책임에 뜻을 함께하겠다는 의지를 밝혀 보필학회도 흔쾌히 집필진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며 “현장에서 수많은 시술을 담당한 국내 최고의 전문의들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만큼 이 책이 안전하고 건강한 시술 문화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는 소회를 밝혔다.

한편, 레스틸렌은 1996년 개발된 비동물성 히알루론산 필러로 2017년 현재 세계 100여개국에 진출, 한국을 포함한 다수의 국가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올해 국내에서는 ‘미소/스마일 라인(Laugh Line, 팔자주름)’ 시술에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차세대 히알루론산 필러 ‘레스틸렌 리파인’과 ‘레스틸렌 디파인’ 출시를 시작으로 라인업을 새롭게 정비, 총 9개의 서로 다른 입자와 점탄성을 가진 라인업을 통해 다양해지는 환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