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차이나로서 빅 바이어 관심집중
포스트 차이나로서 빅 바이어 관심집중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7.09.2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이코, 인도 뭄바이 미용 박람회 한국관 주관
 

코이코(대표 김성수)는 지난 2017년 9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인도 뭄바이에 위치한 Bombay Exhibition Centre에서 열렸던 「2017 인도 프로페셔널 뷰티 뭄바이 미용 전시회」에 한국관을 구성, 화장품과 완제품을 포함하여 성형 의료, 스파, 위생용품 등 다양한 업체들과 동 전시회를 참가 하였다.

5회째를 맡는 ‘2017 인도 프로페셔널 뷰티 뭄바이 미용 박람회’는 지난해인 2016년 처음으로 한국관을 개설하여, 올 해 두 번째로 한국관을 진행하였으며 한국, 중국, 싱가포르, 남아공, 이탈리아, 스웨덴 등 다수의 국가 브랜드가 참가하여 국제 화장품/미용 전시회로 자리 잡고 있다.

총 참가 브랜드 수는 850개 이상으로 집계 되었으며, 2만 여명 이상 찾은 동 전시회의 방문객 숫자는 전년도 대비 25%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이 중 절반 이상이 화장품에 관련된 유통업 및 전문숍 운영자로 나타났다.

코이코 측은 “이 같은 수치는 인도 현지 시장에서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는 대목”이라며 “수치상으로 동 전시회는 뭄바이 뿐 만 아니라 인도에서 가장 큰 화장품 종합 B2B 전시회라는 것을 증명했다”고 전했다.

참가사들 또한, 주최사가 현지 언론과 잡지사를 통해 직접 참가 업체들의 정보를 바이어들에게 제공한 비즈니스매칭 프로그램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냈다. 인도에 약 10만 여명의 화장품 전문직 종사자 및 유통사 종사자들에게 사전에 메일로 참가사들의 정보를 전달하여 전시 현장에서의 비즈니스 미팅의 성사를 높일 수 있었다고 참가사들을 밝혔다.

 

이에 관련해 코이코 김성수 대표는 “최근의 국내외 정치상황으로 새로운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국내 업체들에게 인도 시장은 동남아시아와는 또 다른 블루오션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인도 내 뷰티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에 하나로서 매년 13%이상의 증가를 보이며, 약 $10조 이상의 가치가 있는 시장이다. 뿐만 아니라 인도는 전 세계에서 2번째로 인구가 많아 화장품 및 무역 발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으며, 향후 3년간 인도 화장품 시장의 성장률이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매우 유망한 시장” 이라고 인도 시장을 설명했다.

한편 코이코는 인도와 같은 유망한 시장 발굴을 위해 향후 신규 전시회 발굴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2018년도 전시회 일정은 코이코 홈페이지(www.thekoeco.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코이코(02-577-4927/info@thekoeco.com)으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