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산업 최신 글로벌 동향 교류의 장
화장품 산업 최신 글로벌 동향 교류의 장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7.09.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송엑스포서 ‘국제바이오코스메틱 컨퍼런스’ 개최
 

‘2017 오송화장품뷰티엑스포’ 국제바이오코스메틱 컨퍼런스가 지난 13일 KTX 오송역 2층 컨벤션홀에서 국내·외 화장품기업, 연구소, 전문가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화장품 산업 및 정책 관계자들을 초빙하여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충북 화장품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국내외 화장품 산업의 기술교류, 정보교환, 상호교류를 통한 도내 화장품 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를 위하여 최신의 기술 동향, 특히 환경 오염에 대응하는 화장품 기술의 개발 전략에 대해 대만 국립 충싱대학교 의과대학 왕후이민 교수와 일본 아리스타 헬스 앤 뉴트리션 다께오카 아츠시 총괄 매니저의 일본 시장 동향과 미래 발표가 이어졌다. 또 독일 및 유럽의 유기농 화장품 인증 지원 기관인 BDIH의 롤랜드 그란델 박사의 유럽 유기농 화장품 인증 제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산업계의 가장 큰 화두인 4차 산업과 화장품 산업에 대해 서울의료원 시민의료공감 센터장 김현정 피부과 과장과 (주)지파워 한창희 대표의 맞춤형 화장품 개발을 위한 피부측정장비의 개발 등에 대한 발표가 펼쳐졌다.

이번 컨퍼런스는 글로벌 화장품 관련 연구의 최신 동향과 전망 등 정보교류와 함께 미래 화장품 산업 전망을 예측하며, k뷰티의 지속적 글로벌화, 아시아를 넘어서는 첨단 선진국 산업 정착 방안에 대한 토론 등이 펼쳐져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