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전문 기업 엠디코스랩 창립
컨설팅 전문 기업 엠디코스랩 창립
  • 김상은 기자 dae705@jangup.com
  • 승인 2017.08.2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출신 전문가 그룹 포진, 산업활성화 기여 목적
 

식품의약품안전처 출신의 전문가 그룹이 화장품 산업 활성화와 중소기업 육성 지원이라는 명제를 실천하기 위해 전문 컨설팅 기업 ‘엠디코스랩’을 설립해 주목된다.

엠디코스랩은 메디컬과 디바이스, 코스메틱 등을 총체적으로 다루는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 화장품과 의약외품, 의료기기 등의 실무는 물론 법규와 제도 등 정책 마련과 실행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인 과정을 식약처에서 진두지휘했던 장성재 대표와 최상숙 대표가 설립한 회사.

장성재 대표와 최상숙 대표는 화장품, 제약, 의료기기 업계 등에서 관련 업무를 수행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인물.

특히 최상숙 대표는 식약처의 순환보직제가 확립되기 이전, 화장품과 의약외품 등을 담당해 30여년인 넘는 시간동안 화장품과 의약외품 분야에 종사한 인물로 화장품 법규와 제도는 물론 허가사항 등 모든 실무를 아는 한편 역사까지도 꾀고 있어 화장품 산업 발전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는 기대감이 크다.

장성재 대표 또한 화장품법이 시행되고 기능성화장품 심사가 본격화되기 시작했던 1999년부터 식약처 의약품평가부장으로서 화장품 심사관련 업무 전체를 총괄 지휘했었다.

이번에 설립된 엠디코스랩은 화장품 산업 발전과 중소기업 육성지원의 큰 목표아래 화장품 등의 체계화된 컨설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두 대표 이외에도 식약처 등에서 근무했던 전문가 그룹이 자문단으로 참여하고, 시스템화된 컨설팅을 펼쳐 나갈 계획.

화장품, 의약품, 의료기기, 의약외품 등에 대한 수입 제조품목허가(신고) 컨설팅을 비롯한 수입 제조허가 컨설팅, GMP컨설팅 등이 주요한 사업 영역이다.

또한 합법적인 컨설팅을 위해 두 대표 모두 행정자치부에서 시행하는 행정사 자격증을 모두 구비해 불합리적인 요소를 없애고, 공정한 역할에 나설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자문역할을 통해 작은기업을 육성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최상숙 대표는 “새롭게 시작하는 기업은 물론 이미 창립된 기업이라도 다양한 영역에서 보탬을 주는 컨설팅을 하는 것이 회사의 창립 이유다”며 “ 식약처와 화장품 업계, 제약업계 등과의 중간 역할을 강화하고 보다 포괄적인 산업이 발전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엠디코스랩은 화장품과 관련해서는 기획, 컨셉개발, 디자인, 생산, 품질관리, 판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화장품 OBM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