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피부미용사회 중앙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MOU 체결
(사)한국피부미용사회 중앙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MOU 체결
  • 윤강희
  • 승인 2017.08.08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산업 관련 교육‧ 시장 발전에 시너지 효과 기대
 

(사)한국피부미용사회 중앙회(회장 조수경)는 뷰티산업분야 발전과 인재양성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과 7월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피부미용사의 권익신장과 뷰티산업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사)한국피부미용사회 중앙회와  보건복지 관련업무 공무원 및 종사자에 대한 교육, 보건복지교육 훈련프로그램 연구개발 보급 및 관리,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국제협력사업 등을 진행하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의 이번 협약은 뷰티산업 관련 교육과 시장 발전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양 기관은 이 번 협약에서 뷰티산업 인재양성 교육기획 및 운영협력, 정책개발, 조사 연구,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국내. 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뷰티산업을 선도해 나아가기로 했다.특히, 조수경 회장은 협약식 자리에서 향후 교육 프로그램은 실제 뷰티산업 현장을 반영해야 함을 강조했으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사)한국피부미용사회 중앙회의 교육현장, 각종 학술대회, 피부미용경진대회 등을 방문하여 실제 산업현장을 체험하는 등, 뷰티산업 현장을 반영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양 기관은 글로벌 시대를 맞아 미래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 시장으로의 인력진출 및 인재양성, 교육 콘텐츠 수출 등에 대해서도 서로 협력하여 뷰티산업 전반의 발전과 확대를 도모하기로 협의한바, 향후 양 기관의 동반성장과 큰 발전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