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바디 피부, 센스있게 관리하려면?
여름철 바디 피부, 센스있게 관리하려면?
  • 윤경선
  • 승인 2017.07.2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질 및 보습 제품 활용 고민 부위 효과적으로 케어
 

여름철에는 짧아지는 옷차림으로 인해 신경써야 할 부분이 늘어나기 마련이다. 특히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아 놓치기 쉬운 팔꿈치나 발뒤꿈치, 무릎 등의 경우 관리에 소홀하기 쉬워 각질이 쉽게 쌓이게 되고 거뭇거뭇하게 착색이 되기도 한다. 올 여름, 화사하고 촉촉한 바디 피부를 위해 각질은 물론 보습과 영양 케어까지 신경써 자신있는 바디 피부를 가꾸어보자.

◆ 여름철, 거뭇거뭇해진 꿈치나 무릎 등을 케어하기 위해선 필링부터 보습까지 확실하게

발뒤꿈치나 팔꿈치 등 평소 관리에 소홀하거나 케어가 번거로운 부위에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회용 필링 패드 제품이나 꼼꼼한 케어를 돕는 뷰티 디바이스 등 얼굴 피부에 주로 사용했던 아이템을 활용하여 각질 케어를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각질 케어 후에는 확실한 보습 케어로 촉촉하게 마무리해 주는 것을 잊지말자.

‘어바웃미 스킨 톤업 필링 패드’는 소프트한 각질 케어 효과로 묵은 각질과 노폐물 등을 말끔히 케어해 매끈하고 화사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듀얼 필링 패드로, 얼굴은 물론 팔꿈치, 무릎, 발뒤꿈치에도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이다. 1회용 개별 포장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레몬의 각 부위에서 추출한 성분이 함유되어 맑고 화사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메이크온 클렌징 인핸서’는 진동 클렌저 제품으로 미세한 움직임이 노폐물 및 각질 제거에 도움을 준다. 디바이스 헤드의 어플리케이터를 교체하면 클렌징부터 림프 마사지, 바디 케어까지 3 in 1 뷰티 케어가 가능하다. 특히 바디 브러쉬는 각질이 쌓이기 쉬운 팔꿈치, 발꿈치, 무릎 등을 매끄럽게 케어할 수 있다. 

각질 케어를 해주었다면 확실한 보습 케어가 필수. '토니모리 아로마힐즈 바디로션 1/2스트레스’은 자연유래성분의 복합 바디케어 효과로 탄력과 보습을 선사하는 힐링 아로마 바디로션이다.

◆ 바디 전용 필링 티슈 등 세분화된 바디 제품으로 보다 꼼꼼하고 간편하게

최근에는 꿈치 전용 및 풋 전용 필링 케어 등 고민이 있는 바디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제품이 세분화되어 출시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애경의 토털 바디 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에서 출시한 ‘에블바디 필링 티슈’는 각질로 인해 거뭇해진 피부를 깨끗하게 케어해주는 ‘브라이트닝’, 깔끔한 세정효과의 ‘피지케어’ 등 2종으로 구성되어 여름철 짧은 옷차림으로 걱정되는 팔·발꿈치나 무릎의 거뭇한 각질, 가슴 등의 피지를 간편하게 관리해준다.

‘닥터원더 악어발팩’은 풋 클렌저부터, 풋 필링 솔루션, 풋 모이스처라이저 총 3스텝으로 구성,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필링부터 보습까지 한번에 도와주는 제품이다. AHA, 락틱애씨드 성분이 함유되어 각질 케어에 효과적이며 다양한 자연유래성분이 함유되어 풍부한 보습 및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다.

팔꿈치의 경우 발꿈치에 비해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적어 쉽게 건조해져 각질과 피부 착색이 일어나기 쉽다. 따라서 팔꿈치에는 부드러운 필링젤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파에온 아쿠아 콜라겐 바디필링’은 촉촉한 로션타입의 약산성 필링젤로, 자극없이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 ‘무릎메이크업’, ‘꿈치메이크업’ 유행… 특정 부위를 위한 미백 제품 눈길

온라인을 중심으로 ‘아이돌 무릎 메이크업’이나 ‘꿈치 메이크업’ 등 착색된 바디 피부 케어를 위한 다양한 팁들이 화제가 된 바 있다. 외출 전, 꿈치나 무릎, 겨드랑이 등 색소침착 부위에 미백기능성의 톤업 크림을 사용해주면 자연스럽게 빛나는 톤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최근에는 바디 전용 톤업 크림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으니 눈여겨 보면 좋다.

‘듀이트리 하얀 크림’은 눈연꽃추출물과 글루타치온 성분이 함유되어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선사해 주는 톤업 크림이다. 장미꽃수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주어 촉촉한 보습 케어를 도와준다.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 꾸준하게 사용하면 화이트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나인위시스 화이트 톤업 바디 세럼’은 식물성 오일 함유로 수분 증발을 차단해 건조함을 예방해주며 피부를 부드럽고 환하게 가꾸어주는 미백기능성 바디 톤업 세럼이다. 후박추출물이 함유되어 탄력있는 바디 피부 케어가 가능하다.

‘제이에스티나 뷰티 루센트 라이트 톤업 바디 에멀전’은 즉각적으로 환한 바디로 만들어주는 가벼운 플루이드 타입의 바디 톤업 에멀전으로 주얼 성분을 액상화한 주얼 인퓨전 컴플렉스가 환하게 빛나는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