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특집] 더마랩, R&D 기술로 세계시장 영역 확대
[원료특집] 더마랩, R&D 기술로 세계시장 영역 확대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7.07.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 집중도 강화 통해 유통망 확대 집중
 

㈜더마랩은 화장품 원료의 수입 의존도가 높았던 때에 ‘연구개발이 곧 경쟁력’ 이라는 김용수 대표의 신념에 따라 전문적인 R&D 역량 강화에 힘을 쏟으며 창업한 화장품 원료 생산 전문기업이다. 그 결과 소재 개발과 관련하여 꾸준하게 기술과 성과를 축적하고 있다.

또한, 더마랩은 중국 사드에 의한 위기 극복을 대응하기 위해 내부 경제의 축소보다는 오히려 세계로의 영역 확대라는 큰 포부를 갖고, 이를 위해 연구 집중도 강화와 수입, 수출의 유통망 개척에 힘을 쏟고 있다.

더마랩은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기술 경쟁력 강화와 최상의 품질을 통해 인류의 내외적 건강 공헌에 목표를 두고 있다. 또한 더마랩은 원칙을 지키되 변화의 끈을 놓지 않고 진취적으로 세계시장으로 나가기 위한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선진국 수준의 소재 개발 및 기술을 확보하여 유럽, 미국, 동남아 등으로의 시장 확대를 위해 전진하고 있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요소 하나하나를 파악하고 신속하게 대응하여 맞춤형 소재화하는 더마랩만의 접근 방식으로 신뢰를 받는 기업으로 발돋움 할 계획이다.

 

튼튼한 연구력 기반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 주력

더마랩은 고객들의 건강한 피부를 위해 안전하게 사용하면서도 효능을 극대화한 소재를 공급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이런 노력에 이용 되어지는 천연소재들의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두고, 현대의 생명공학 기술과 녹색화학 기술의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환경을 보존하면서도 인류의 피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자연중심기술화를 이루고 있다.

다양한 산업 인프라 구축

국내 기업 및 대학 기관, 연구센터 등과의 전략적 제휴에 의해 체계적인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보다 다양한 연구 인프라와 신기술의 도입을 통해 피부에 유용하면서 안전하고 전문적인 천연 소재의 개발을 우선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시장 선도업체에 대한 노-하우가 있는 업체와의 기술이전, 공동개발 등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맞춤형 기업 간 거래

더마랩은 연구 인력 중심의 전문적인 제품화에 집중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전문적인 서비스는 고객사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제품 개발에 적용됨으로써 품질 우선 기반의 고객만족이라는 성과를 내고 있다.
 

연구집중도 강화

㈜ 더마랩은 천연 소재 개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는 기업으로서 천연으로부터 얻은 다양한 유용물질의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다양한 환경에 따라 발생하는 여러 가지 생리 생화학적인 문제 등에 대처하여 인류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더마랩은 지적재산권 확대를 통한 70여건 이상의 특허원료, 해마다 참가하는 학술대회를 통해 연구 집중도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메카니즘 기반으로 피부에 보다 효과적인 소재들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피부는 외부 유해 환경과 맞서기 위해 스스로 방어 메카니즘을 가지고 있는데, 이 방어 메카니즘의 한계를 넘어서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한다. 따라서 미세먼지등 외부 오염물질에 의해 유발되는 염증 반응과 관여된 AhR 신호 전달 체계를 제어함으로써 피부 장벽 강화 기능에 도움을 주는 원료 PMS-F5000을 개발하였다.

 

또한, 균들의 신호전달 시스템인 Quorum Sensing에 의해 나타나는 피부 염증 발병력을 교란 시킴으로써 염증성 여드름을 완화시켜 주는 화장품 소재를 개발하였다. 이는 균들의 발병 메카니즘을 파악함으로써 피부 여드름 균을 근본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라 할 수 있다.

아울러, Biomimetic Fluid Tears+는 선천면역물질로 알려진 눈물의 성분과 기능을 그대로 모사하여 만든 제품으로, 표피에 영양소 제공 및 보습력을 강화하는 효과를 나타내는 생체모방기술이 반영된 것으로 국내외 여러 화장품 회사에 판매하고 있다.

이 외에도 그린토마토의 tomatidine 성분을 유효성분으로하여 피부 근육의 성장을 촉진하고 노화로부터 근육 소모를 막아 주름 개선 및 탄력에 도움을 주는 항노화 제품인 GREEN TOMATO SE, 캐럽콩으로부터 추출된 성분들을 바이오컨버젼기술을 이용하여 피부 노화를 억제하는데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항당화 메카니즘의 제품인 Bio Carob Deage, 버섯의 균사체와 제비집 성분으로 케라틴 성분이 강화되어 피부 및 헤어케어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범용적 제품인 WhiteKera SM 등을 개발했다.

이렇듯 더마랩은 피부 과학적 메카니즘 기반의 천연 신소재 개발에 집중력을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더마랩은 최근 업무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복지혜택이 반영된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자 영업 사무소 이전 및 부설 연구소를 신설하였다. 개선된 업무 환경에서 더마랩의 사원들은 스스로의 경쟁력, 창조적 사고, 적극적인 행동으로 즐거운 일터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