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에서 떠야 뷰티강자 된다!
홈쇼핑에서 떠야 뷰티강자 된다!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7.06.2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업계, 홈쇼핑 시장 진출 활발

최근 홈쇼핑이 인기 제품 발굴의 메카로 부상하면서 뷰티업계의 진출 역시 활발하다.

뷰티업체들은 홈쇼핑을 주 유통채널로 하는 브랜드를 기획하거나, 홈쇼핑 히트상품으로 유명세를 탄 제품을 시리즈로 출시해 ‘제 2의 효자상품’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이밖에 제약 업계들의 화장품 시장 진출도 활발해지면서 기술력을 강조한 제품들을 홈쇼핑 채널에 선보이고 있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홈쇼핑은 채널 특성상 브랜드명이나 제품의 효능, 특징 등을 많은 소비자들에게 생생하게 알릴 수 있고, 자발적 리뷰와 재구매 비율이 높기 때문에 특히 뷰티업계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며, “홈쇼핑을 통한 브랜드의 성공이 홈쇼핑 업체의 수익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양측 모두 ‘윈-윈’의 긍정적인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높은 지속력과 수분감까지 자랑하는 팩트시장의 신흥강자 ‘DLA 더마데이션’

클레어스코리아의 종합 뷰티 솔루션 ‘DLA’는 더마 성분이 함유된 파운데이션 팩트 ‘DLA 더마데이션’으로 홈쇼핑계의 새로운 인기 제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DLA’는 홈쇼핑을 주 채널로 선보이는 토탈 뷰티 브랜드로 ‘DLA 더마데이션’은 작년 9월 론칭 후 롯데홈쇼핑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론칭 수량 전량을 매진시킨 바 있다. 이후 NS홈쇼핑을 통해 큰 호응을 얻었고, GS홈쇼핑 방송에서도 매진을 기록하는 등 홈쇼핑에서 회당 평균 5000세트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DLA 더마데이션’은 특허 받은 보습 에센스, ‘더마 리커버 캡슐’을 함유한 신개념 파운데이션 팩트로 프랑스산 청정 온천수로 잘 알려진 에비앙 수가 함유돼 촉촉함과 커버력을 동시에 만족시킨 팩트다. 피부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의 3중 기능성 제품으로 완성도 높은 메이크업이 가능하며, 뛰어난 밀착력으로 약 31시간동안 메이크업을 유지시켜준다.


여름철 선스틱 시장 틈새 공략!  ‘A.H.C 네추럴 플러스 선스틱’

아이크림 부문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A.H.C’가 봄•여름 필수 아이템 스틱형 선블럭 시즌3을 앞세우며 홈쇼핑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A.H.C가 최근 출시한 ‘내추럴 플러스 선스틱’은 돌려서 사용하는 간편한 스틱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로 휴대하며 수시로 덧바르기 용이한 제품이다. 미세먼지 흡착 방지 공법으로 끈적임을 최소화하고 밀림 현상이 적어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제품의 특징.

‘A.H.C. 선스틱’은 전년 동월대비 약 140% 이상 신장세를 보이며, CJ오쇼핑의 경우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주문 수량 23%, 주문 금액 25%이 증가했다. 그 밖에도 각종 홈쇼핑에서 선스틱 부문 1위를 선점하며 제 2의 효자상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코스메슈티컬의 비상  ‘이지듀 DW-EGF크림’

제약 업체도 화장품 업계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홈쇼핑 채널을 활용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 2006년 화장품 시장에 첫 진출한 대웅제약은 10년 만에 홈쇼핑으로 유통채널을 다변화해 기능성화장품 시장의 대중적인 인기를 확보하고 있다.

홈쇼핑을 통해 여름 시즌 한정판으로 소개된 ‘이지듀 DW-EGF 크림’은 대웅제약의 독자 성분인 DW-EGF가 함유돼 피부 탄력과 진정, 기미와 주근깨까지 관리해주는 멀티 솔루션 단백질 크림이다. 기존 DW-EGF 크림에 수분 함량을 30% 더해 더운 날씨에도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고, 콜라겐, 히알루론산, 비타민C 등의 함량을 각각 2배씩 강화했다.

이번 한정 제품은 롯데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전 수량 매진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다.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이지듀는 2017년 1분기 화장품 브랜드 중 판매량, 매출액 1위를 기록, 구매 고객 후기평가는 누적건수 3만5000건을 돌파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