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특집] 글로벌강소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
[원료특집] 글로벌강소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
  • 윤경선
  • 승인 2017.06.1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외선차단제, 마이크로비드 등 독보적 기술 보유
 

화장품 원료전문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대표 이성호)는 78년 설립이후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강한 기업이다. 경기도 안산시 반월공단에 위치한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 88년 6월 법인전환 후 93년에는 중국 합작 법인(천진 선광화공유한공사)을 설립하였다. 2011년에는 1,000만불 수출을 달성하였으며 지난해 글로벌강소기업에 선정되었다. 또 선진화학에서 선진뷰티사이언스로 상호를 변경하고 새로운 도약을 꾀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331억원으로 40여 국가에 매출액 중 60%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화장품소재, 계면활성제, 전자재료소재로 구성된 제품 Portfolio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는 화장품소재 제품군 매출이 55%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선진뷰티사이언스은 화장품에 사용하고 있는 융복합 기술을 적용하여 폴리머 입자를 제조하기 위한 다양한 중합방법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선진뷰티사이언스의 대표 핵심기술은 Hybrid PMMA로 폴리머에 유기 자외선 차단제를 캡슐화한 Hybrid 소재이다. 주목할 점은 유기계 자외선 차단제는 보편적으로 오일인데 수상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Poiymethyl Methacrylate Bead에 자외선 차단제를 캡슐화 한 것이다.

EU 최신 규제에 적합한 TiO2, ZnO는 SUN CARE에서 자외선 차단을 목적으로 한 소재이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유럽 SCCS에서 요구하는 SPEC에 맞는 grade로 유상, 수상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TiO2, ZnO를 제품화 하였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2017년 4월 현재 화장품소재 21건, 계면활성제 3건, 산업용소재 10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 22개 대리점을 통해 유럽, 중국, 미국 등 세계시장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선진뷰티사이언스 핵심기술

Natural & Lipophilic Micro Bead, SUNSIL-OLEO series

SUNSIL-OLEO series는 기존의 친수성을 띄는 일반 실리카와 다르게, 세계 최초로 내츄럴하며 친유성을 가지는 천연지방산 다가알코올로 표면 처리를 한 실리카 비드이다. 특히, 기존의 실리카 비드의 표면 겉면만을 코팅한 제품과는 다르게, 실리카 내부 PORE까지도 코팅 처리가 되어 있다. 이 때문에 처방에 적용 시, 빠른 흡수감과 피지 조절 파우더로써의 역할이 가능할 뿐 아니라, 매우 크리미한 사용감을 특징으로 가지고 있다.

특히, 내츄럴 소재로 유럽의 가장 큰 친환경 인증인 COSMOS의 규격에 맞는 공정을 사용하여, SUNSIL-OLEO series는 모두 COSMOS 인증을 받았다.

SUNSIL-OLEO series는 Bead size에 따라 3가지 grade가 있다.

작은 사이즈(2um)로 스킨케어에 적용 시, 때밀림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SUNSIL-OLEO20과 메이크업용으로 적합한 SUNSIL-OLEO130(7um), SUNSIL-OLEO150H(12um)이 있다.

 

ECODROPGEL

 

ECODROPGEL은 기존의 silicone base 처방에서만 볼 수 있었던 워터 드롭 효과를, NON-SILICONE 포뮬러로 가능케한 신개념 신기술의 NATURAL CONCEPT의 제품이다. 기존 워터드롭 처방은 즉각적인 보습효과는 있지만 지속력이 짧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ECODROPGEL은 즉각적인 보습 뿐 아니라 지속성을 갖춘 FRESH & RICH 스킨필의 NATURAL 제품 개발을 가능케 한다. 선진뷰티사이언스에서는 ECODROPGEL을 사용한 크림타입 뿐 아니라 밤타입의 가이드 처방도 제공 가능하다.

 

HECTONEGEL® Series

 

선진뷰티사이언스의 HECTONEGEL® Series는 기존 벤토나이트계 파우더 사용시 단점인 activation 및 강력한 분산 공정이 필요 없도록 공정 최적화 시킨 제품이다. 기존 파우더나 젤에 비해 점도 형성 및 유화 안정성이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HECTONEGEL® Series는 사용 용도에 따라, 분산매를 Cyclopentasiloxane, Dimethicone, Caprylic/Capric Triglycerid, Isododecane 등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로 구성 되어 있다.

 

Hybrid-AE

Hybrid-AE는 유기 자외선 차단제를 PMMA에 담지 시킨 신개념 자외선 차단 제품이다(PATENT PENDING). 일반적으로 유기 자외선 차단제는 유상에 적용을 하는데, Hybrid AE는 유상뿐 아니라 수상에도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처방 적용이 용이하며, 자외선 차단 능력을 배가시키는 효과를 가진다.

 

Hybrid-AE에는 유기 자외선 차단제는 UV A 차단제 Avobenzone과 UV B를 차단하는 Ethylhexyl Triazone이 각각 30% 15%씩 담지 되어있다. 이로써 한가지 원료로 UV A, B 를 동시에 차단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