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암웨이, ‘활기찬 기업문화’ 체질개선 속도 낸다
한국암웨이, ‘활기찬 기업문화’ 체질개선 속도 낸다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7.06.1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동 중심의 ‘신명 나는 일터’ 중요성 강조
 

글로벌 웰니스 전문기업 한국암웨이(대표이사 김장환)가 유연하고 활기찬 조직문화로의 체질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암웨이는 지난 14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김장환 대표이사 취임 후 첫 임직원 전체 미팅을 갖고, ‘신나는 암웨이’를 모토로 기업 문화 선진화 방안을 공표했다.

김 대표는 이 날 행사 1부 스피치 세션을 통해 “새로운 리더는 혁신∙열정∙사람을 존중합니다”는 경영 이념을 전달하며 ‘신나는 암웨이’를 모토로 하는 행동 중심의 활기찬 기업문화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를 위한 실천 방안으로 개인 가치 존중, 공정한 기회 제공, 높은 수준의 윤리 기준 확립, 상호 번영을 위한 파트너십의 원칙이 제시됐다. 이어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임직원들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 의식을 강조한 ‘우리의 신조(Our Belief)’ 가 공유 되었으며, 김 대표는 주 내용을 암웨이 창업주의 철학 및 비전과 상세히 비교하며 직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2부 행사에서는 선진 기업문화 정착을 위한 김 대표의 구체적 비전에 대해 들어보는 미니 토크쇼를 통해 직원들과의 직접 소통의 시간이 마련됐다. 이와 더불어 디지털 시대를 맞아 구성원 간 격의 없는 대화를 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모바일 앱 퀴즈 이벤트를 통해 직원들의 질문에 김 대표가 직접 답하는 ‘사장님께 바란다’ 코너가 진행됐다.

이후 잠실 야구장으로 자리를 옮겨 전 직원이 함께 한 단체 야구 관람에서는 맥주통을 등에 멘 ‘맥주 보이’로 변신한 김 대표가 참석한 임직원들에게 직접 맥주를 서빙하는 서번트 리더십을 선보였다.

김장환 대표이사는 “평소 직위 고하를 막론한 수평적인 관계와 소통을 중시해온 만큼, 앞으로도 직원들의 말에 귀 기울이며 먼저 행동하는 ‘서번트 리더십’을 몸소 실천하겠다.”며, “활기차고 신나는 조직 문화 조성에 전 직원들이 합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