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내 대학, 오송화장품·뷰티엑스포 성공기원 협약
충북도내 대학, 오송화장품·뷰티엑스포 성공기원 협약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7.06.0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포 성공 개최와 도내 대학 참여 및 지원 방안 논의
 

충북 도내 11개 대학이 2017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성공기원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2017 오송 화장품 뷰티산업엑스포 공동 주최기관인 충북도와 청주시는 5일 도내 화장품 뷰티 관련 학과가 개설된 도내 11개 대학교와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성공기원 협약식을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이승훈 청주시장, 윤여표 충북대 총장, 유원대 채훈관 총장, 충북보건과학대학교 박용석 총장 등 도내 11개 대학 총장이 참석해 오는 9월 개최되는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제천 한방국제바이오 산업엑스포 성공 개최와 도내 대학 참여 및 지원 방안 등이 논의됐다.

도는 엑스포 기간 중 도내 11개 대학교 홍보 기회를 마련하고 인력채용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기업, 해외바이어와 우수한 인적자원 매칭을 위한 홍보 부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화장품 뷰티 관련학과 학생들에게 엑스포 현장 체험기회를 제공해 화장품 뷰티산업의 미래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게 하고 자부심을 고취해 줄 계획이다.

또한 협약이 단순한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충북도와 11개 대학이 화장품뷰티 산업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올해 4회째를 맞는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글로벌 신성장 동력산업인 화장품·뷰티산업을 충북도가 선점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며"2021년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이 세계 7대 국가로 진입할 수 있도록 도내 대학에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충북지역총장협의회장을 맡은 유원대 채훈관 총장도 "올해 도내에서 개최되는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와 제천한방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청주공예비엔날레, 전국 체전 등에 학생들의 단체관람 편의를 위해 대학버스 등을 지원하는 등 행사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K-Beauty로 세계를 물들이다'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9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청주 오송역 일원에서 최신 뷰티 제품 소개와 1대1 수출상담회, 화장품 판매, 각종 콘퍼런스 등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