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년간의 커트 노하우를 담다
35년간의 커트 노하우를 담다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7.05.3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뷰티랩, CUT STYLE 교재 발간
 

국내 최초 미용프렌차이즈 박준뷰티랩이 뷰티랩 아카데미를 통해 35년의 기술 노하우가 담긴 레시피 교재를 발간했다. 미용 후배들에게 커트 기술의 기본부터 본인의 노하우를 전수하고자 했던 프로 박준의 생각과 테크닉을 그대로 담아 낸 것.

‘Beautylab education cut recipe’라는 제목으로 발간 된 뷰티랩 아카데미의 첫번째 교재는 커트 입문자들부터 헤어디자이너까지 폭 넓게 볼 수 있도록 커트 베이직을 주제로 만들어졌다.

이제 막 커트를 배우기 시작하는 입문자들에게는 탄탄한 베이직의 기초를 쌓아주고, 현장에서 이미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디자이너들에게는 기본으로 돌아가 한번 더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기초단계 원랭스부터 25가지의 커트스타일을 테크닉별, 디자인별로 나누어 상세하게 기록되어있다.

특히, 뷰티랩 아카데미에서 직접 시술하고 촬영한 사진을 바탕으로 이론을 제시하고, 그 이론을 바탕으로 단계별 커트 형태가 달라지는 것을 보여주어 책만 보면서도 이해가 가능하도록 상세 이미지를 최대한 활용하였으며, 다양한 이론 제시를 통해 폭 넓게 생각하고 디자인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커트의 백과사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뿐만 아니라 이 책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가발 컷 교육은 물론, 얼굴형, 모질, 스타일의 이해를 위해 뷰티랩 아카데미에서 직접 디자인한 모델들의 이미지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이다.

 

35년 노하우를 담은 첫번째 교재 CUT STYLE을 만들면서 프로 박준은 “단순히 디자인을 따라만 한다면 쉽겠지만, 거기서 멈출 것이다. 그것을 모방하여 내것으로 만들고 새로운 디자인을 창작하는것이 중요한데 그것을 하기 위해서는 베이직의 완벽 이해가 중요하다. 미용인에게는 그러한 책이 필요하다.“라며 가장 기본을 담지만 활용성 또한 높은 테크닉 교재를 발간하겠다는 마음을 중심에 놓고 임했다.

프로 박준의 이러한 마음가짐으로 뷰티랩 아카데미 강사들과 함께 커트 베이직 교재를 뒤이어 펌, 드라이, 컬러 관련 교재도 발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